발등과 발가락 감각 저하 원인은?
약 3주전부터 오른쪽 발등과 3,4번 발가락에 감각이 저하된 증상이 있습니다. 복사뼈 부근을 톡톡 건드리면 발등과 발가락에 전기통하는 듯한 느낌이 있고 그외 걷거나 움직이는데에 별도의 통증은 없습니다. 이게 왜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약 3주전부터 오른쪽 발등과 3,4번 발가락에 감각이 저하된 증상이 있습니다. 복사뼈 부근을 톡톡 건드리면 발등과 발가락에 전기통하는 듯한 느낌이 있고 그외 걷거나 움직이는데에 별도의 통증은 없습니다. 이게 왜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등과 발가락의 감각 저하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오른쪽 발등과 3,4번 발가락의 감각 저하, 그리고 복사뼈 부근을 건드릴 때 전기가 통하는 듯한 느낌은 신경 압박이나 자극과 관련된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증상의 주요 원인으로는:
복사뼈 부근을 건드릴 때 전기통하는 느낌이 있다는 점은 특히 신경 자극이나 압박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3주 이상 지속된다면 정형외과나 신경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해지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빠른 시일 내에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발바깥쪽 발등부터 발목 통증과 걸을 때 엄지 발가락으로만 걷게 되서 아픈데 왜 그런걸까요?

제가 깁스한지 3주 됐는데 2주째 두번째 발가락이 감각이 시간이 갈수록 저하되고 있어요 감각있는지 만져보고 손을 때면 따가운? 느낌이에요 그리고 살짝 부어있어요 병원에서 말했더니 그럴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좀 오래 감각이 둔해서요.. 점점더 둔해지고 있는데 왜 그런가요? 그래서 병ㅇ원에서 하고 있는 붕대만 풀고 깁스하만하고 있는대도 감각이 둔해요 그리고 발등이랑 엄지가 살짝 저려요 반대 발과는 다르게 차갑구여

삼과골절 수술한지 7주가 되었고 주치의 오더로 이제 걸어도된다하셔서 발목보호대 차고 살짝 딛고 발목 각도운동을 했는데 발등이랑 발가락이 붓고 열감이 올라오는데 관절염증이 생긴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