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와 수면패턴 변화로 생리주기가 밀릴까요?
생리주기가 달의 말인데 생리 직전에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아니라 그 달의 초중반에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생겨도 생리주기가 밀리나요? 이번달에 시험이 있어서 스트레스를 받고 수면패턴도 많이 바뀌었었어요
생리주기가 달의 말인데 생리 직전에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아니라 그 달의 초중반에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생겨도 생리주기가 밀리나요? 이번달에 시험이 있어서 스트레스를 받고 수면패턴도 많이 바뀌었었어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스트레스와 수면 패턴의 변화는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생리 불순 등 생리 주기가 불규칙한 것의 원인은 흔히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이상 등이 있어요. 스트레스를 받는 시기가 생리 직전이 아니라 그 달의 초중반에 있더라도 생리 주기에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수면 패턴의 변화도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미쳐 생리 주기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번달에 시험 기간 동안 스트레스를 받고 수면 패턴도 많이 바뀌었다면, 그것이 생리 주기가 밀리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나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가능하다면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그러나 지속적으로 생리 주기에 문제가 있다면, 가까운 산부인과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 주기가 밀렸습니다. 9/18~25(8일) 27일 후, 10/15~21(7일) 29일 후, 11/13~22(10일) 31일 후, 12/14~17(4일)(평소보다 복통이 심하고 일찍 끝남) 이후 43일이 지났는데도 생리를 안합니다. 관계는 12/21, 24와 1/1, 6, 13, 20에 콘돔 착용하고 가졌고 1/26 오전에 임테기 해보니 비임신 나왔습니다. 1월 초에 취업하여 스트레스도 받고 생활 패턴이 일찍자고 일찍일어나는 것으로 바뀌었는데 이것 때문에 생리가 밀렸을까요? 내일 산부인과 검진받으러 갈 생각인데 너무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이번달에 첫 관계를 해서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생활 패턴이 달라졌어요 그래서 그런지 생리 주기인데 생리를 안 해요 피임은 콘돔으로 했고 관계후 물 채워서 구멍 났나 확인했는데 그런건 없었어요 ..
일찍자고 일찍일어나는걸 반복하다가 방학하고나서 늦게자고 늦게 일어나는데 수면패턴도 생리주기에 영향을 미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