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제 복용 후에도 속쓰림과 어지럼증이 지속되면 어디 병원을 가야 하나요?
며칠부터 좀 무리를 했긴했는데... 어제 저녁밥먹고나서부터 속이 미슥거리고 어지러워서 체한줄알고 소화제먹었는데 결국 안듣고 새벽에깨서 지금까지 지속중입니다. 어디병원을 가야할지모르겠어요..
며칠부터 좀 무리를 했긴했는데... 어제 저녁밥먹고나서부터 속이 미슥거리고 어지러워서 체한줄알고 소화제먹었는데 결국 안듣고 새벽에깨서 지금까지 지속중입니다. 어디병원을 가야할지모르겠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소화제 복용 후에도 속쓰림과 어지러움이 지속되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런 증상이 소화제를 먹고도 계속된다면, 단순한 체기보다는 급성 위장염, 위경련, 위염, 십이지장염, 담낭염 등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는 내과(특히 소화기내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과에서 기본적인 진찰과 필요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증상이 매우 심하거나 구토, 심한 복통, 발열 등이 동반된다면 응급실을 방문하는 것이 더 적절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지러움이 심해 일상생활이 어렵거나 탈수 증상이 있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병원 방문 전까지는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부드러운 음식을 소량씩 드시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계속 어지럽고 숨이 가쁘고 눈도 침침하고 몸에 힘이 없습니다. 3일정도 증상이 악화되고 있는데, 감기도 아닌거 같고 병원 어디가야할지도 모르겠네요.

4일째 어지러운 증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귀가 먹먹하고 뒷목이 뻐근한 느낌도 듭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정도로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데 내과를 가야할지 이비인후과를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또 지금이라도 응급실에 가는게 좋을지 아니면 내일 아침에 병원을 가는게 나을지도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자다가 배고파서 깨는건지 속쓰림 때문에 깨는건지 잘 모르겠을때는 어디 병원을 가야되나요?? 항상 저녁에 자면 새벽에 일어나서 속이 아픈건지 배가고파서 깨는건지 긴가민가 합니다 정확히는 언제자든 6시간 이후에 일어나는데요 너무 피곤해서 죽을 것 같습니다..ㅠㅠ 어디 병원을 가야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