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시 심박 증가로 두근거림과 편두통 발생, 이유는?
지난주부터 가슴이 두근거릴정도로 심박이 올라가는 운동을 하면 왼쪽머리만 편두통이와요...
지난주부터 가슴이 두근거릴정도로 심박이 올라가는 운동을 하면 왼쪽머리만 편두통이와요...
빠르게 낫고 싶다면?
운동 중에 심박수가 증가하고 가슴이 두근거림, 그리고 편두통이 발생하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운동 중에 심박수가 증가하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이지만, 가슴이 두근거릴 정도로 심하게 증가한다면 주의가 필요해요. 편두통이 발생하는 것도 운동에 의한 신체적 스트레스, 탈수, 혈관의 확장, 혹은 전해질 불균형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유발될 수 있어요.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증상이 갑자기 발생했거나 평소와 다르게 느껴진다면, 심각한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심장 질환, 혈압 문제, 전해질 불균형 등이 원인일 수 있으므로, 증상을 무시하지 말고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운동을 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충분한 준비 운동과 마무리 운동을 하여 심혈관계에 부담을 줄입니다. 2.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탈수를 예방합니다. 3. 과도한 운동은 피하고, 자신의 체력에 맞는 강도로 운동합니다. 4. 운동 전후로 충분한 휴식을 취합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며칠 전부터 심장 두근거림이 빨라지다가 롤러코스터 탈 때처럼 약간 붕 떴다 내려앉는 느낌이 들 때 있어요. 롤러코스터 탈 때처럼 느낌이 크게 드는 건 아니지만 그냥 누워있을 때도 느껴져요. 불규칙적으로 이런 느낌이 들고 최근에 없던 편두통이 심해졌는데 이유가 있을까요?
편두통 예방약 및 급성 편두통 약 복용 후 빈도와 강도가 강해져 문의글을 남깁니다.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편두통(구토, 눈통증 및 두통)이 이틀에 한 번 정도로 발생하여, 신경과에서 뇌ct 및 뇌혈류 검사등 총 4가지의 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남들보다 혈류가 높은 160-130이 나왔으며,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혈류가 증가로 인하여 편두통이 발생한다고 하여 뇌를 억제 해주는 약을 처방 받게되었습니다. 약은 사진과 같이 처방 받았습니다. 복용 시작 후 매일 아침 기상 직후 편두통이 오며, 점심과 저녁까지 하여 하루에 3번의 편두통이 오고있으며, 낮잠 후에도 확정적으로 편두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잔두통이 하루종일 남아있습니다. 약으로 인한 통증인지 아니면 편두통이 악화된 것인지, 약 복용 전보다 강도와 빈도가 심해진 지금 약을 계속 섭취해도 괜찮은지, 괜찮다면 약 복용량을 늘려야하는지 궁금합니다.
편두통과 우울증 및 공황증애가 있습니다 1. 우울증으로 인해 편두통이 생길 수 있나요? 2. 편두통 예방 약으로 항우울제를 사용하기도 하나요? 3. 편두통이 뇌혈관이 확장되어 발생하여 세로토닌 약물이 이걸 수축시켜준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세로토닌계열 항우울제를 임의로 단약하였는데, 단약이 편두통 증상이 다시 나타나는 이유가 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