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이상 시 나타나는 증상은 무엇인가요?
갑상선에 이상이 생기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나요??
갑상선에 이상이 생기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상선 이상 시 나타나는 증상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과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과다 기능)의 경우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부족 기능)의 경우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갑상선에 이상이 생겼다고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나면 내분비내과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까운 내과에서 혈액검사를 통해 갑상선 수치에 대해서 확인해 보시고, 추후 상급의료기관 외래진료 받아보시길 안내드려요. 필요한 경우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갑상선의 상태를 더 자세히 평가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혹시 갑상성 증상은 어떻게 나타납니까?

갑상성 기능 이상이 무엇인지 모르겠어요ㅠ

목에 미묘한 이물감이 있어요. 심하지는 않고, 통증은 없으며 간헐적 이에요. 부위가 갑상선 인근이고, 저하증을 앓고있으며 혹도 있습니다. 이물감 들기 전에, 갑상선 쪽이 부어서 2~3주전에 갑상선외과가서 초음파 했는데 갑상선이나 주변 림프절이 좀 커지긴 했다더라고요. 근데 붓기는 어느정도 가라앉은 것 같긴한데 이물감은 왜 드는걸까요? 심하지 않고 간헐적으로 들긴 합니다. 괜찮은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