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약 복용 후 어지럼증과 식은땀 원인은?

방OO • 2026.01.26

제가 아침8시 좀 넘어서 일어나서 아침은 안먹고 질유산균이랑 비타민먹고 11시 20분쯤에 다이어트약 먹고 밥을 먹는데 계속 어지럽고 기운도 없고 어쩌다 식은땀나고 속도 쓰리고 오늘은 몸도 춥지도 않은데 몸이 미세하게 떨렸고 식은땀도나고 속도 쓰리고 어지러웠어요 왜이러는거죠

속쓰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어지럼증, 식은땀, 기운 없음, 속 쓰림, 몸 떨림 등의 증상은 다이어트약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이어트약은 종류에 따라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데, 특히 식욕억제제나 향정신성 성분이 포함된 약물은 심계항진(심장 두근거림), 어지러움, 불안감, 진전(떨림), 구갈(입 마름), 위장관 장애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을 드시지 않고 약만 복용하신 것도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일부 다이어트약은 공복에 복용 시 위장 자극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부작용이 심하게 나타난다면 약물 복용을 중단하고 처방받은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의 용량 조절이나 다른 약으로의 변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규칙적인 식사가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약 복용 시간을 식사 직후로 조정해보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