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 아기 로타바이러스 감염, 설사 후 응급실 방문 필요 여부와 수유 시간에 대한 고민
4개월 아기 로타바이러스에 감염된거 같습니다. 열이 있어 해열제 복용후 열은 잡혔는데 수유할때마다 설사를 해요. 응급실이라도 가야 할까요? 응급실을 가지 않아도 된다면 새벽수유를 해야할까요? 탈수올까봐 걱정됩니다. 아기가 잘 자고 있어도 시간마다 깨워 먹이는게 맞을까요?
4개월 아기 로타바이러스에 감염된거 같습니다. 열이 있어 해열제 복용후 열은 잡혔는데 수유할때마다 설사를 해요. 응급실이라도 가야 할까요? 응급실을 가지 않아도 된다면 새벽수유를 해야할까요? 탈수올까봐 걱정됩니다. 아기가 잘 자고 있어도 시간마다 깨워 먹이는게 맞을까요?
지금 아이가 아프다면?
로타바이러스 감염은 영유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환으로, 설사, 구토, 발열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기가 설사를 하고 있고 탈수를 우려하신다면,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아기가 잘 자고 있고, 탈수 증상이 보이지 않는다면 (예: 입술이 마르지 않고, 눈물이 나오며, 기저귀에 소변을 자주 보는 등), 굳이 잠을 깨워서 수유할 필요는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기가 다음과 같은 탈수 증상을 보이면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해야 합니다: - 소변을 6시간 이상 보지 않음 - 매우 졸립거나 반응이 없음 - 입술이나 혀가 매우 마름 - 눈물이 나오지 않음 - 기저귀가 마르거나 소변 양이 평소보다 현저히 적음 만약 아기가 위와 같은 증상이 없고, 수유 후에도 계속 설사를 하지만 다른 이상 증상이 없다면, 응급실 방문보다는 아침에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기의 상태가 빠르게 악화되거나, 열이 다시 올라가거나, 구토가 심해져서 수분 섭취가 어려워진다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해야 합니다. 아기의 건강 상태를 지속적으로 관찰하시고, 필요하다면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만난지 2년정도된 남자친구가 있습니다. 남자친구는 첫 연애이고, 전 아닌데요. 만약 제가 전연인들과의 성 접촉으로 인해 성병을 보균하고 있다면(가정) 현 남자친구와 콘돔 사용을 착실히 했어도 현남자친구에게 옮았을 확률이 높나요? 검사를 진행한다면 저에게는 성병이 검출되어도 남자친구에게는 없을 수도 있지않을까 궁금해서요! (그걸로 인해 바람을 의심하기도 한다기에ㅋㅋ..) 현 남자친구와 연애중에 다른 남성과 접촉한 일은 없습니다. 2년전의 성병이 아직까지 저에게 남아있을수도 있나요?
수포성 증상은 발진 병변 중심부에 물집이 생기거나 타겟 모양으로 변하는 경우라고 하는데 여기서 '타겟 모양'이 무엇을 뜻하는 건가요?
임산부 엽산섭취 관련해서 뭐 좀 여쭤보고 싶은게 있어서요! 대부분 최근 논문에서 Folate를 섭취하는 방식중에 Folic acid(엽산) 랑 5-methylTHF(활성엽산) 중에 후자가 더 좋다, Folic acid 대신 섭취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나와있는데 어째서 미국 NIH에서는 MTHFR C677T 변이 유전자를 지니고 있어도 5-methylTHF 대신 Folic acid를 섭취해야 한다고 나와있는지 궁금합니다. 아직 의견이 분분한 주제인가요? "However, people who could become pregnant should get 400 mcg a day of folic acid, not 5-MTHF, even if they have an MTHFR C677T gene variant" https://ods.od.nih.gov/factsheets/Folate-Consumer/#N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