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액이 노란색이었는데 정상적인 흰색으로 돌아왔을 때 정상적인가요?
남자의 정액이 한번 묽은빛 노란색이었는데, 그 다음부터는 정상적인 흰색을 띈다면 정상적이고 일시적인 상황으로 간주해도 되나요?
남자의 정액이 한번 묽은빛 노란색이었는데, 그 다음부터는 정상적인 흰색을 띈다면 정상적이고 일시적인 상황으로 간주해도 되나요?
네, 남성의 정액 색깔은 여러 요인에 의해 변할 수 있어요. 일시적으로 노란색을 띠었다가 다시 정상적인 흰색으로 돌아왔다면 대체로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보여요. 정액의 색깔은 식습관, 탈수, 빈번한 성관계, 특정 비타민이나 보충제 섭취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어요. 그러나 정액의 색깔이 지속적으로 변하거나, 노란색이 강하게 나타나며 다른 증상들(예: 통증, 발열, 배뇨 시 불편함 등)이 동반된다면, 감염이나 다른 건강 문제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비뇨기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노란 정액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상황, 부고환에 염증, 황달, 성병, 특정 음식의 섭취가 많은 경우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이러한 요인들을 고려하여 상황을 판단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코 수술 후 코 점막 안쪽 상처가 잘 아물지 않아서 치료하는 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전에는 상처 부위가 푹 패여 있었고 거기 노란색 고름이 맺혀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현재는 푹 패여있던 부분에 살이 차올랐는지 노란색 고름은 떨어져 나가고 상처 부분이 흰색으로 새살이 차오른 것 같아요. 다만 원래 점막 색이 선홍색이라면 상처가 있던 부분이 현재 흰색으로 보입니다. 점막 상처가 회복이 되면서 원래는 노란색이었다면 현재는 흰색으로 보이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인 건가요? 또한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게 상처 회복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정액이 노란색인 원인이 무엇인가요? 보통 흰색 아닌가요? 육안으로 봤을 때 흰색이지만 화장지로 닦으면 노란색입니다.
소변양이 적으면 소변색이 분리되어 노란색은 가라앉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