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개월 아기에게 해열제 먹여도 될까?

최OO • 2025.02.28

23개월 아기입니다 근육통때매 ㅜㅜㅜ잠을 못자고 다리아프다고 우는데 아세트아미노펜계열 해열제먹여도된다고 들은거같아서요ㅠ 먹여도되나요ㅠㅠ 9.5kg인데 얼마나 먹여도될까요ㅠ

소아청소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1.30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3개월 아기에게 아세트아미노펜을 투여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안전합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의 용량은 체중 1kg당 10-15mg이므로, 아기가 9.5kg이라면 한 번에 95mg에서 142.5mg 정도를 투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기에게 적절한 용량을 정확히 확인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설명서를 참고하거나, 소아과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또한, 동일 성분의 해열제는 6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고 복용해야 하며, 다른 성분의 해열제와 교차 복용할 경우에는 2-3시간 간격을 두고 복용할 수 있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을 필요할 때만 투여하고, 하루 최대 용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아기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반드시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의 상태를 잘 관찰하시고, 열이 나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실내 온도를 적절히 유지하며, 가벼운 옷을 입혀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기가 잘 먹고 잘 놀고 잘 잔다면 조금 더 경과를 관찰하셔도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소아과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소아청소년과 관련 질문

  • 40개월 아기에게 어른용 해열제 먹여도 되나요?

    미열이 있는데 해열제가 다떨어졌어요ㅠㅠ 타이레놀 먹이려고하는데, 먹여도 되나요? 먹여도 된다면 쪼개서 먹여도 되는 용량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해요.

    소아청소년과

    2023.07.13
  • 아기 해열제 먹여도 될까요?

    열이 38.7인데 먹는것도 그냥저냥 이것저것 잘 먹고 노는것도 너무 잘 노는데 먹여야할까요? 지금 챔프 빨강은 다 회수해야 된다던데 파랑은 먹여도 될까요?ㅠ

    소아청소년과

    발열

    2023.04.25
  • 8개월 아기의 해열제 복용 후 정상 체온, 이제 해열제 그만 먹여도 되나요?

    만 8개월 아기 38.8도까지 올라 응급실 다녀왔습니다 미온수로 계속 닦아주고 새벽 0시(38.5도)에 응급실에서 받은 약 메디락에스산0.33과 아목사펀캅셀0.5 어린이 브루펜5cc를 먹였습니다 새벽 2시(37.5도)에 해열제가 효과가 있는것 같아 브루펜 복용 유지하셨습니다 새벽 3시45분(36.5도) 정상 체온 측정되었면 이제 해열제는 그만 먹이고 모니터링하면 될까요?

    소아청소년과

    2024.08.04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