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장애로 인한 영혼과 몸의 분리, 힘 빠짐과 덜덜 떨림 증상 원인은?
불안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 가만히 있거나 걸으면 몸에 힘이 빠져 영혼과 몸이 분리된듯한 느낌이 들고, 또 잠이 너무 많이 옵니다. 손에 힘을 주면 힘이 잘 안들어가고 덜덜 떨립니다. 왜 그런걸까요?
불안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 가만히 있거나 걸으면 몸에 힘이 빠져 영혼과 몸이 분리된듯한 느낌이 들고, 또 잠이 너무 많이 옵니다. 손에 힘을 주면 힘이 잘 안들어가고 덜덜 떨립니다. 왜 그런걸까요?
AD
불안장애는 호흡곤란, 가슴 답답함, 심장 박동 증가, 발한, 극심한 불안, 죽을 것 같은 두려움 등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말씀하신 영혼과 몸의 분리감, 힘 빠짐, 손 떨림 등의 증상은 불안장애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신경계의 과도한 긴장 상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불안이 심해질수록 더 두드러질 수 있어요. 또한, 불안장애는 수면 패턴에도 영향을 미쳐 과도한 졸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전문적인 상담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통해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 치료나 인지행동치료와 같은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고, 증상의 정도나 불안감의 원인에 따라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을 수 있어요. 증상이 심각하다면 빠른 시일 내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우울증과 불안장애로 입 떨림, 손 떨림, 발가락 떨림... 그리고 팔 다리 힘빠짐이 올 수 있나요...?
아침에 일어나면 손과 발에 특히 힘이 빠지고 힘빠짐이 조금 나아지면 중간중간 근육 떨림과 힘이 빠지는듯한 주관적인 느낌이 듭니다.. 원인이 뭘까요? 병원에서는 자기 손가락에다 손으로 힘을 줘보라고 하시고 이두에 힘을 줘보라고 하시더니 근육에는 크게 이상이 없고 뇌에도 문제가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근데 제 증상이 약을 먹어도 별로 개선이 안됩니다… 루게릭은 절대 아니라고 말씀하셨는데 걱정됩니다. 질병불안장애로 약 복용중입니다.
팔 다리가 심하게 떨려요 저는 18살 여자인데 몇개월 전부터 팔다리가 심하게 후덜거리면서 몸이 전체적으로 떨릴 때가 있어요 힘도 축 빠지고 이 증상때문에 긴장하고 불안해서 심장도 빨리 뛰고 목도 좀 메말라져요.. 원인이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