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용이 비문증 유발하나요?
잦은 스마트폰 사용으로 비문증을 유발할 수 있나요?
잦은 스마트폰 사용으로 비문증을 유발할 수 있나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스마트폰 사용이 직접적으로 비문증을 유발한다는 과학적 증거는 없습니다. 비문증은 주로 눈의 유리체 변화로 인해 발생하며,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문증의 경우 한번 생기면 지속되는 경우가 많고 일상생활에서 크게 문제가 없다면 수술 혹은 레이저 시술과 같은 수술적 치료는 하지 않는다고 해요. 그러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면 눈의 피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가까이서 보는 것을 피해주시고 적절한 휴식과 눈 운동을 통해 눈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비문증이 갑자기 심해지거나 시야에 변화가 있다면 안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다 정확한 것은 안과에 내원하셔서 대면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렌즈 부작용으로 한쪽눈 충혈 심한 상태 비문증/ 눈 굴리면 한쪽눈에 작은 검은점 특정 부분에 선그리며 나타나다가 사라짐 저녁만 되면 복시 증상 심해져 가까운 글씨도 두개로 보이고 스마트폰 글씨뿐만 아니라 책 노트북 글씨 다 흔들려 보여요 이것도 다 연관이 있을까요? (복시 증상이랑 비문증, 작은 검은점이 연관 있는지 궁금해요)
저희가 일상생활에 매일 사용하고있는 스마트폰이 뇌종양 및 다른 암을 유발할 수 있나요? 회사 다니면서 보면 저를 포함하여 모든 사람들이 매일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업무를 보고 있으며 또 꼭 통화가 아녀도 자료등도 요즘은 대부분 스마트폰 통하여 확인하고 또 업무용이 아녀도 카톡이나 텔레그램등을 활용하여 24시간 스마트폰과 함께하는데, 이게 뇌종양이나 암을 유발할 수 있나요? 인터넷등에 찾아보니 어디선 유발한다, 또 어디선 유발하지 않는다하며 갑론을박이 큰 사항이라, 의학적으로 더 확실한 답이 궁금합니다. 회사에서나, 사업적으로나 일상생활에서 이젠 뗄래야 뗄 수 없는게 이 스마트폰인데 뇌종양이나 다른 암 너무 걱정 안하고 사용해도 될까요?
스마트폰이 뇌종양이나 암의 발생에 연관성이 있는지 명확하지 않다고 했다 바로 스마트폰 사용시 전자파나 블루라이트가 인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했다. 그니까 스마트폰이 뇌종양이나 암같은걸 유발하나요? 근데 지금 전세계인이 스마트폰을 달고 사는데 그럼 이 전세계인들이 다 암에 걸릴 위험성을 가지고 사는건가요? 사업하거나 영업팀에 있거나 하는 사람들은 핸드폰을 하루종일 달고 있는데 또 가만보면 그렇게 달고있는데 아무 문제 없는 사람들이 훨씬 많은데, 이정도면 스마트폰이 뇌종양이나 암 유발을 안 시키는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