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세 남성, 배탈과 설사로 피가 나와요. 대장내시경 후 치질 판정 받았는데 왜 그럴까요?
31세 남성이고요 배탈이 난 것 처럼 배가 계속 아프고 설사를 하더니 방금 배에서 꿀렁하다가 설사와함께 피가많이나왔어요 작년에 대장내시경할때 치질판정을 받긴했어요 그 이후로는 한번도 피 나온적없구요 왜그럴까요ㅠㅠ
31세 남성이고요 배탈이 난 것 처럼 배가 계속 아프고 설사를 하더니 방금 배에서 꿀렁하다가 설사와함께 피가많이나왔어요 작년에 대장내시경할때 치질판정을 받긴했어요 그 이후로는 한번도 피 나온적없구요 왜그럴까요ㅠㅠ
치질로 인해 항문 주변의 정맥이 부풀어오르고 약해져서 배변 시 피가 나올 수 있습니다. 특히 설사가 심할 경우, 항문 주변의 압력이 증가하여 치질이 악화되어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가 많이 나왔다면, 단순한 치질 이외의 다른 원인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대장염, 대장의 궤양, 대장암 등 다른 질환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증상이 심각하고 출혈이 많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응급 처치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출혈이 지속되면 빈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설사와 함께 피가 나오는 경우는 감염이나 염증 등 다른 질환의 증상일 수도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질의 경우, 항문의 청결을 유지하고 배변 후에는 따뜻한 물로 좌욕하는 것이 좋으며 배변 후 따뜻한 물에 적신 면, 헝겊 등으로 항문 부위를 부드럽게 닦는 것이 좋아요. 자극이 생기면 알로에 베라 젤 등을 바르는 것도 좋아요. 변을 부드럽게 하는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뿐 아니라 식이섬유 보충제를 먹는 것도 좋아요. 배변 시 과도하게 힘을 주거나 오랫동안 변기에 앉지 않아야 하는데, 변기에 오래 앉아 있으면 치질을 부풀어 오르게 해요. 의자나 딱딱한 표면에 앉을 때도 쿠션을 사용해 부기를 완화할 수 있어요. 추가로 매일 6~8잔의 물을 마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대장내시경을 5년전에 할때 문제가 없었습니다.현재 위장장애는 소화가 잘되지않고 배탈설사를 자주합니다.변이 아주가늘거나 변색상이 껌지는 않고,황금색의 작은 바나나 변을 볼때도 많습니다.본인이 현재까지 4번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았습니다.대장내시경 검사시 장정결제 먹은후 푹풍설사 수십차례등 그 고통이 끔직합니다.검사후에도 몇일간 위와 대장이 많이 불편합니다.답변 부탁합니다.
5월에 처음 혈변보기 시작했고, 한달에 한두번씩 혈변봐서 9월에 대장내시경 받았습니다. 하지만 대장내시경 검사에서 치질도 아니고 대장도 깨끗하다 했습니다. 보통 혈변보면 한번이면 끝나는데, 어제부터 대변 볼때마다 피가 섞여 나옵니다. 그 전에는 피바다였다면, 지금은 변에 피가 묻어 나오거나 핏덩이 같은것도 보입니다. 또 대장내시경을 받아 봐야할까요?? 다른 증상은 몸이 너무 피곤하고 구내염이 낫다가도 다시 생깁니다.
3주정도 전부터 혈변이 있었는데 항문질환으로 몇번 겪었어서 그러려니 했는데 꽤 오래 지속되고, 우연인지 뭔지 4~5일전에 육회,연어를 먹고 난뒤에 설사를 하는데 피가 너무 많이나오고, 변의가 있어서 화장실에 갔는데 설사도 아닌 그냥 피만 나와서 변깃물이 빨갛게 될정도 였습니다.. 28세 남성이고 술은 거의안하고 담배만 좀 합니다. 당황스러워서 일단 대장내시경 예약잡았는데 대장암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