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중에 이명소리와 어지러움,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육아 3개월차입니다. 전엔 없었는데 이명소리와 함께 머리가 띵하고 어지럽고 그래요 육아해서 피곤한건지 아님 병원에 가야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육아 3개월차입니다. 전엔 없었는데 이명소리와 함께 머리가 띵하고 어지럽고 그래요 육아해서 피곤한건지 아님 병원에 가야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육아로 인한 피로가 이명이나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는 있지만, 새롭게 나타난 증상이라면 다른 원인이 있을 수도 있어요. 이명과 어지럼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중이염, 메니에르 병, 빈혈, 혈압 변동,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이 원인일 수 있어요. 또한, 호르몬 변화나 체액의 변화로 인해 임신과 출산 후에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이비인후과나 신경과 전문의를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어지럼증이 심하거나 균형을 잡기 어려울 정도라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육아 중에는 자신의 건강도 잘 챙기셔야 아이를 돌보는 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20살 여자입니다. 제가 초4때 오른쪽 귀가 잘 안들려서 치료를 받고 한동안은 잘 들렸는데 한달 뒤에 다시 오른쪽 귀가 잘 안들립니다..그래서 지금까지 생활하는데 불편을 느꼈습니다.그런데 고1때부터 계속 이명소리도 나기 시작했어요.그래서 저는 그냥 불편하게 살고있었는데 이번년도 6~7월달에 이명소리가 상대방의 말이 안들릴 정도로 심해졌어요..병원 갈지 말지 생각중인데..가서 검사하고 치료와 상담받아야할까요..? 아니면 안 가도 될까요..? 지금 계속 삐소리가 나면서 어지럽고 머리가 아픈데..심각한건 아니겠죠..?
몇일전부터 한쪽 귀 이명소리와 어지러움 약간 멀미한듯한 그런 느낌이들고 걸을때 술취한것처럼 느낌도 이상하고 비틀비틀 대고 있습니다 혹시 잠을 많이 못자서 그런건가요?
발열, 목감기에 이어 코감기까지 걸렸다가 코만 조금 막히는 상태입니다. 한 이틀전부터 귀가 먹먹한 느낌이더니 지나면서 잠깐 이명이 들리기도 하다가 오늘 자다가 딸꾹질, 기지개 같은 행동을 하면 왼쪽 귀에서 고통이 느껴져 계속 기상했습니다. 현재 반대쪽 귀보다 잘 안들리고 먹먹한 상태이며 귀의 통증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병원에 가야하나요? 아니면 자연치유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