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이 들린 후 자연스럽게 뽑히나요?
발톱 문서리에 부딪혀 발톱이 들리는데요 첫날에만피나고 지금은괜찮은데 알아서뽑히나요? 아니면 병원가야되나요? 소독해주고 빨간약바르고있어요
발톱 문서리에 부딪혀 발톱이 들리는데요 첫날에만피나고 지금은괜찮은데 알아서뽑히나요? 아니면 병원가야되나요? 소독해주고 빨간약바르고있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톱이 들려서 불편하시겠네요. 발톱이 들린 경우, 상황에 따라 자연스럽게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새 발톱이 아래에서 자라나면서 손상된 발톱이 서서히 밀려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하지만 소독과 빨간약만으로 자가 치료를 하시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발톱 내부에 감염이나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있으며, 새로 자라는 발톱이 비정상적으로 자랄 수도 있습니다.
특히 발톱이 안쪽으로 눌려 자라게 되면 통증이 심해지고 감염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현재는 통증이 없더라도 추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피부과나 외과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발톱의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적절한 처치(부분 제거, 고정, 소독 등)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새 발톱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문에 찧어서 발톱이 말 그대로 발톱 절반 이상이 들렸습니다. 아예 뽑히진 않고 반틈이 들렸는데 병원가서 뽑아야 할까요. 아니면 약 바르고 하면 다시 붙을까요. 너무 아파요

발톱이 2달전쯤에 계단에서 뛰어가다가 박았는데 발톱안에 피가 나고 멍이 들어서 그날 바로 정형외과에서 상담받았을 땐 별일없이 잘 자랄거라고 했는데 아무래도 학교를 다니고 체육시간이 매일 있다보니까 엄지발톱에 자극이 많이가서 발톱이 좀 많이 들리는것같고 발톱이랑 살의 경계가 생긴것같은데 계속 관리하면서 냅두면 알아서 잘 자랄까요..? 아니면 발톱이 뽑히나요..? 혹시 병원에서 뽑아야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ㅜㅜ

발톱 깍다가발톱이 좀 뽑혔는데 고름나고 잘 안나아요 지금2주정도 됬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