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아기 이유식과 변의

김OO • 2023.07.26

안녕하세요 6개월 아기 대변과 관련하여 궁금한점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분유수유와 이유식1회를 섭취할때엔 대변을 보는 횟수가 하루 평균 2-3회였습니다. 최근 이유식을 일 2회로 횟수를 늘이고 나서(질감도 향상) 대변을 보는 횟수가 평균 6-7회로 갑자기 증가하였습니다. 설사는 아니지만 각 횟수별 대변양이 줄었습니다.(기존 대변 1회양이 10이었다면 이유식2회로 변경후 대변 1회양은 2-3정도) - 이유식횟수 혹은 질감에 따라 아기가 변의를 좀 더 빠르게(자주) 느끼기도 할까요? - 질감 혹은 이유식 횟수가 현재 아기가 소화할수 있는 정도를 벗어나서 그럴수도 있을까요? - 대변을 자주 보다보니 엉덩이에 발진이 생겨서 아직 아기가 질감이높거나 많은 이유식양을 섭취하는것이 준비되지않은 상태인지 궁금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소아청소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7.26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배변은 개인의 특성처럼 아기마다 차이가 크기 때문에 단순히 횟수가 많고 적은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에요. 평소 아기의 배변 양상과 비교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6개월 아기라면 단계별로 이유식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시기이기 때문에 수유를 하면서 약간 묽은 변을 보는 것은 정상으로 보지만, 배변 횟수가 평소의 2~3배 가량으로 늘어난 경우에는 진료를 받아볼 필요가 있어요. 한 번 배변을 할 때 양이 많지 않지만 여러 번에 나누어 횟수 자체가 늘어난 상태이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지 않아 발생하는 증상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말씀하신 것처럼 제공되는 음식물의 질감이나 입자 등에 영향을 받을 수도 있고, 기저귀 발진까지 나타난 상태기 때문에 상태를 관찰해가며 이유식 횟수를 조절하거나 음식의 입자 크기 등을 작게 주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성장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소아청소년과 진료 받아보시면 좋겠어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