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날씨에 줄 선 후 두통과 호흡 곤란, 치료 필요할까?
어제 70세 건강한 남자인데 더운 날씨에 한시간정도 식당 줄 서있다가 식사했는데 어제는 가슴 조금 메슥하고 숨이 짧게 호흡이 되고 머리는 띵~하고했는데 잘자고 오늘 조금 머리가 띵한데 치료해야하나요?
어제 70세 건강한 남자인데 더운 날씨에 한시간정도 식당 줄 서있다가 식사했는데 어제는 가슴 조금 메슥하고 숨이 짧게 호흡이 되고 머리는 띵~하고했는데 잘자고 오늘 조금 머리가 띵한데 치료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응급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더운 날씨에 오랜 시간 줄을 서 있으셨던 상황에서 발생한 증상이라 많이 불편하셨을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신 증상은 더운 환경에서 오래 서 있으면서 발생할 수 있는 탈수나 열 스트레스와 관련된 것으로 보입니다. 머리가 띵하고 호흡이 짧아지는 증상은 체온 조절 기능이 일시적으로 저하되면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현재 증상이 많이 호전되었고 가벼운 두통만 남아있다면, 우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시원한 환경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적절한 영양 섭취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70세 연령대에서는 열 관련 증상이 심각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의료기관 방문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 더운 날씨에 외출하실 때는 충분한 수분을 미리 섭취하고, 가능하면 그늘에서 쉬어가며 활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자나 양산을 이용해 직사광선을 피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소아, 더우면 기침을 하는 증상 42개월 자녀가 취침 중 방에 기온이 높아지면(27도 이상) 땀을 흘리는 것은 당연한 증상이나 콧물이 많아지며 기침을 하기 시작합니다. 열이 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온도를 낮추면 증상이 완화되어 종래엔 기침을 멈춥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면 콧물과 가래가 있으며 마른 기침을 지속하네요. 그러나 하루 종일 지속되진 않습니다. 증상이 5월 말쯤 부터 현재까지 진행중입니다. 월초에는 감기인가 싶어 병원 진료를 받고 항히스타민, 거담제를 처방 받아 복용했었습니다. 어떠한 원인으로 볼 수 있으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6월중순이데 요즘 기온32도로 날씨가 더운대 몸ㅁ이 나른하니 체력이 떨어질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오늘 같은 더운 날씨에 축구를 하고 집에와서 밥을 먹고 여섯시 쯤에 잠들었다가 9시에 깻습니다. 그런데 아랫배가 매우 아프고 어지럼증과 두통 울렁거림의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차가운 것을 아랫배에 두니 복통은 줄어들었으나 두통과 울렁거림은 여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