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낭제거 후 아프고 돌을 얹은 듯한 증상, 수술 원인을 잘못 알았을까요?
어제 담낭제거수술을 했어요. 아직도 오른쪽옆구리 등이 아프고 명치에돌을 얹은 듯해요. 담석이모래알크기로 엄창 작게 나왔는데... 제가 원인을 잘못 알고.. 수술을 한다고 했을까요 ㅠㅠ
어제 담낭제거수술을 했어요. 아직도 오른쪽옆구리 등이 아프고 명치에돌을 얹은 듯해요. 담석이모래알크기로 엄창 작게 나왔는데... 제가 원인을 잘못 알고.. 수술을 한다고 했을까요 ㅠㅠ
담낭제거 수술을 받으신 후 오른쪽 옆구리와 명치 부분에 통증을 느끼시는 것은 수술 후 일정 기간 동안 회복과 관련된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수술 직후에는 통증이나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호전되는 경향이 있어요. 담석의 크기가 작다고 해서 수술이 불필요했을 가능성은 낮습니다. 작은 담석이라도 담낭염을 유발하거나 다른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수술이 필요했을 수 있어요. 그러나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담낭절제술 후 증후군이나 다른 장기의 문제를 의심해 볼 수 있으므로 주치의와 상의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거나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수술 후 통증 관리에 대한 조언도 함께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꼭 확인해주세요.
여자친구가 담낭 제거 수술을 위해 입원중입니다. 어제 CT찍고 수술 방법을 알려주신다 그랬는데 아침에 의사선생님이 오셔서 담도에 염증이랑 돌이 있는거 같다면서, 오늘 MRI 찍어보고선 수술방법에 대해 논의하자고 하셧습니다. 저도 겁이 많지만, 여자친구도 겁이 너무 많아서 그냥 간단한(?) 담낭 제거 수술인지 알았는데 일이 커지는 느낌이라 불안한가 봅니다.. 담도에 염증이나 돌이 있다면 어떤 수술을 진행하게 되는건가요~~? 담낭 제거와, 담도에 있는 돌 제거랑 따로 하는건가요?
49세 여성으로 담낭 제거수술을 받은후 최근 한주간 잦은 물변이 지속 되고 있는데요 원인과 대처법을 알고 싶습니다.
담낭제거수술을 했는데요 수술이 끝난지는 5일째 퇴원한지 이틀째입니다 뭔가를 먹고 나면 등이 한번씩 아프고 명치가 급체한듯 뭔가 걸린 느낌이 들때가 있어요 시간이 지나거나 가벼운 운동을 하면 사라지긴 합니다 이것도 수술후에 나오는 일반적인 증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