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색냉과 착상혈이 관계가 있나요?
갈색냉과 착상혈이 관계가 있나요?
갈색냉과 착상혈이 관계가 있나요?
갈색 냉과 착상혈은 서로 다른 현상입니다. 갈색 냉은 소량의 부정출혈이 분비물에 섞여 나오는 것으로,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해요. 반면, 착상혈은 수정란이 자궁 내막에 착상될 때 발생할 수 있는 소량의 출혈을 의미하며, 보통 관계일로부터 7~10일 경에 나타나며 1~3일 정도 지속되면서 정상적인 생리에 비해 출혈량이 적고 기간이 짧은 것이 특징입니다. 착상혈은 임신 초기 증상 중 하나로, 생리 예정일과 겹치기도 합니다. 만약 임신 가능성이 있거나 증상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임신 여부 확인 및 출혈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이러한 증상이 자궁경부암, 자궁근종, 자궁내 폴립과 같은 여성질환에서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관계를 2주 전에 했는데 오늘 계속 연분홍냉이 갈색냉과 같이 나왔는데 질염일수도 있나요..? 학생이라 착상혈인지 너무 불안해서요..
6월 23일 마지막 생리를 했고, 주기는 대부분 31일이었어요. 매달 컨디션에 따라 달라지는건 인지하고 있지만 이론상 배란 예정일은 7월 8~10일이니 비교적 안전한 7월 20일에 질외사정으로 관계를 두번정도 했고, 24일에 생리 예정인데 빨간피만 조금 묻어나고 안하길래 불안해서 관계 10일차인 7월 30일에 얼리임테기로 했더니 한줄 나왔습니다. 그런데 오늘 소변을 보고나서 갈색냉 및 약간의 혈이 휴지에 두번정도 가득 묻어났는데, 색이 좀 옅어서 생리는 아닌 것 같고.. 또 멈췄어요. 이거 착상혈일까요..? 아니면 생리 직전에 자궁 내벽의 묵은 피가 내려온걸까요?
피임약을 세달 넘게 복용 중인데 생리가 냉과 섞이고 갈색빛으로 나옵니다 착상혈일 수 있을까요? 마지막 관계는 한달 좀 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