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연골 손실 후 통증 원인은?
무릎에 연골이 없어요 2번 시술 수술했는데 3천보 이상 걸으면 무릎통증이 심합니다
무릎에 연골이 없어요 2번 시술 수술했는데 3천보 이상 걸으면 무릎통증이 심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릎 연골이 없어 걸을 때마다 통증을 겪고 계시는 상황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무릎 연골이 손실된 경우, 걸을 때 발생하는 통증은 주로 뼈와 뼈가 직접 맞닿아 마찰이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연골은 충격을 흡수하고 관절이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데, 이것이 없어지면 걸을 때마다 무릎에 가해지는 압력이 직접 뼈로 전달되어 통증이 발생합니다.
3천보 이상 걸으실 때 통증이 심해지는 것은 지속적인 활동으로 인해 무릎 관절에 염증이 생기고 부담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통증 관리를 위해서는:
장기적으로는 정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현재 상태에 맞는 치료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연골 재생 치료나 인공 관절 치환술 등 다양한 치료 옵션에 대해 논의해보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병원에서 무릎 수술을 두 차례 받았습니다. 7월 25일 슬개건 봉합술 및 내측 슬개대퇴 인대 봉합술, 8월 13일 "좌측 슬관절의 관절경적 외측 반월상 연골판 봉합술 및 내측 반월상 연골판 봉합술". 그런데 2번째 수술 후, 무릎부터 발목까지 내측 부분에 감각이 없습니다. 선생님 말로는 수술하다가 신경을 건들인 것 같다고,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꺼라고 했습니다. 그렇게 퇴원을 하고 cpm 재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cpm을 하고 나면 계속 마비된 정강이 쪽에 통증이 큽니다. 혹시 수술 봉합 때, 신경이 같이 봉합된 건 아닌지 걱정입니다. 제가 지금 타지에 있어서 수술했던 병원에 가기가 어려워서 답변을 구하기 어려워 물어봅니다. 1. cpm 하고 나서 생기는 통증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요? 2. 제가 어떻게 하면 될까요?

8개월간 주4번 9시간동안 걷거나 물건드는 알바함 지금은 관둠 무릎 허벅지 통증 걷거나 짧은시간 서있는게 힘듬 무릎 소리 엑스레이만 찍었구요 슬개골 고위증 진단받았어요 슬개골 고위증이면 연골연화라는 거겠죠?

하지부동이 있어 왼쪽 다리가 3센치 정도 짧은 상태입니다. 스쿼트를 하다가 무릎을 다친지 1년 반 정도 되었는데 계단을 오르내릴 때 슬개골 쪽 통증이 있고 무릎 안쪽 접합부는 가만히 앉아있거나 누워있어도 가끔 욱신거릴 때가 있습니다 다친 당시에는 걷기 힘들 정도로 아팠는데 단순히 연골연화증 진단을 받고 치료받고는 좀 나아졌는데 아직도 가끔 통증이 반복됩니다 단순 연골연화증이 맞을까요? 아니면 다른 검사를 받아봐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