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 근처 연결된 살이 무엇인가요?
몇년째 항문이랑 연결되어있는 살이있어요 얇고,쭈글쭈글하고 3센치정도 되는것같은데 딱히 아프지도않고 불편한것도 없지만 뭔지 궁금하네요..
몇년째 항문이랑 연결되어있는 살이있어요 얇고,쭈글쭈글하고 3센치정도 되는것같은데 딱히 아프지도않고 불편한것도 없지만 뭔지 궁금하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 증상으로 보아, 항문 주변에 얇고 쭈글쭈글한 살이 있는 경우는 흔히 "치핵 피부꼬리" 또는 "항문 피부꼬리"라고 불리는 상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과거에 치질(치핵)이나 항문 주변 염증이 있었던 경우에 생길 수 있는 흔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피부꼬리는 일반적으로 통증이나 불편함을 유발하지 않으며, 건강에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드물게 위생 관리가 어려워질 수 있거나,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항문외과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만약 해당 부위에 통증, 출혈, 가려움증, 또는 크기 변화가 생긴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또한, 자꾸 만지거나 자극을 주는 경우 감염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최대한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연분만한지 6일차입니다 회음부와 항문 근처까지 찢어져서 꼬맸는데 아직 항문 근처쪽이 너무 아파서 보니까 실밥쪽에 살이 튀어나왔는데 원인이 뭘까요..ㅠㅠ 실밥때문에 튀어나온건가요??

1)항문 근처도 아니고 항문 겉 살도 아닌 항문 안쪽 살에도 헤르페스가 생길 수 있나요 ? 2)항문 쪽 살이 팽팽하게 튀어나와서 마치 치질이 튀어나온거처럼 보이는 살이 에 물집/수포가 있는데 이렇게 안쪽에 생겨서 밖으로 살이 튀어나오는 경우도 있나요 ?( 회음부 쪽에도 있어서 헤르페스는 확실한거 같은데 항문에 이런식으로도 발병 가능한가요 ?)

항문이랑 고환 연결된 쪽에 작은 좁쌀만한 동그란게 있는데 혹시 성병인가요? 예전에 한창 면도 할때가 있었는데 그것 때문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