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통제 복용 시 속쓰림 대처법은?

이OO • 2025.10.24

원래 카페인때문에 위장이 많이 약했는에 거기에 손목이 아파서 진통제 까지 계속먹으니 위장이 많이 약해졌는지 오랜만에 몬스터 하나 먹고 속이 뒤짚어 졌어요.. 약먹으면 속이 쓰린데 그렇다고 약을 안먹을순 없는데 어쩌죠

속쓰림울렁거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진통제 복용으로 인한 속쓰림이 심하시군요. 카페인에 민감한 위장 상태에서 진통제까지 복용하니 더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진통제는 위장 점막을 자극할 수 있어 속쓰림이나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손목 통증 관리를 위해 필요하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1. 식후에 진통제를 복용하세요. 공복에 복용하면 위장 자극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2. 위장 보호제를 함께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위장 보호제를 추천받으세요.

    3.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몬스터, 커피 등)는 위장을 자극하므로 당분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물을 충분히 마시고, 자극적인 음식이나 알코올을 피하세요.

    5. 현재 복용 중인 진통제가 계속 위장 문제를 일으킨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위장에 부담이 덜한 다른 종류의 진통제로 변경하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위장 건강과 통증 관리를 함께 할 수 있는 적절한 방법을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