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부족으로 인한 복부와 등 옆구리 근육 경직, 어떻게 해야 할까요?
평소에 운동 부족으로 인해 몸이 많이 둔해진 상태고 먹고 자고 먹고 자고 하다보니 팔 다리는 괜찮은데 복부와 등 옆구리 장기가 있는 부분들이 뻑뻑합니다 움직일때 어떻게 해야되나요?? 살을 빼고싶어요
평소에 운동 부족으로 인해 몸이 많이 둔해진 상태고 먹고 자고 먹고 자고 하다보니 팔 다리는 괜찮은데 복부와 등 옆구리 장기가 있는 부분들이 뻑뻑합니다 움직일때 어떻게 해야되나요?? 살을 빼고싶어요
운동 부족으로 인한 복부와 등 옆구리 근육의 경직은 일상생활에서 간단한 스트레칭과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시길 권장합니다. 1. 스트레칭: 하루에 몇 차례 짧은 시간 동안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복부와 옆구리를 스트레칭할 수 있는 요가나 필라테스 동작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규칙적인 운동: 걷기, 조깅, 수영, 자전거 타기 등의 유산소 운동을 주 3~5회, 회당 30분 이상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3. 근력 운동: 복부와 등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 플랭크, 크런치, 러시안 트위스트 등의 근력 운동을 추가하세요. 4. 올바른 자세 유지: 장시간 앉아 있는 경우에는 자주 자세를 바꾸어주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영양 관리: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식단 관리도 중요합니다. 고칼로리, 고지방, 고당분 음식을 줄이고, 채소와 과일, 단백질 위주의 균형 잡힌 식사를 하세요. 6. 충분한 수분 섭취: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루에 8잔(약 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7. 충분한 휴식: 충분한 수면과 휴식도 근육의 회복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8. 전문가 상담: 개인의 상태에 맞는 운동 계획을 세우기 위해 피트니스 트레이너나 물리치료사와 같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이러한 방법들을 꾸준히 실천하면서 자신의 몸 상태를 주의 깊게 관찰하고,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체중 감량을 원하신다면 앱 내 메인페이지에서 '다이어트' 선택 후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하루 전 심한 구토를 했는데 몸을 움직이면 배쪽 옆구리쪽 근육이 운동을 한 것처럼 당깁니다. 구토로 인한 근육통일까요?
오른쪽옆구리 등쪽에 결림이있습니다 걷거나,앉거나, 아프지않는데 몸을 비틀면 어느순간에는 결려서 순간 통증이 심합니다 순간의아픔입니다 삽질을하다가 근육이 파열인지? 경직인지? 아니면 다른 원인인지?
옆구리 근육이 찢어졌는데 어떻게 해야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