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마를 계속 타면 탈모가 생기나요?
오늘 씻고나서 머리말리는데 정수리쪽에 흰머리가 많이 나서보니 가르마가 좀 비어있는데 가르마를 계속타면 원래이런건지 탈모인건지 궁금합니다
오늘 씻고나서 머리말리는데 정수리쪽에 흰머리가 많이 나서보니 가르마가 좀 비어있는데 가르마를 계속타면 원래이런건지 탈모인건지 궁금합니다
가르마를 계속 한 방향으로만 타면 생활환경에 따른 외부 자극이나 모발의 당김이 발생하여 탈모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가르마 방향을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흰머리가 많이 나는 것은 나이, 유전, 스트레스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수리가 비어 보이는 증상만으로는 탈모를 진단하기 어려우므로, 탈모가 의심된다면 가까운 피부과나 두피(탈모) 클리닉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는 생활습관 개선이나 적절한 치료를 통해 탈모 진행을 늦출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유전성 탈모인 것 같긴 한데 증상이 이상합니다. 1. 머리스타일에 따라 가르마를 탔던 부위들에 탈모가 생겼고 2. 또 안구건조증이 있는데 눈이 시리게 되면 탈모부위들도 가렵고 통증이 옵니다. 단순 유전성 안드로겐 탈모라면 앞머리나 정수리가 고르게 빠져야 하는데 왜 가르마를 탄 왼쪽 정수리, 이마 중심 6:5 5:6부위에(양쪽으로 차례대로 탔습니다.) 빠지는지 (견인성탈모인가요?) 건조증과 통증이 왜 동시에 일어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른 부위 원형탈모 치료중인 상태인데 이마라인 쪽도 원형탈모로 봐야하는지 고민입니다 가르마를 가운데로 타서 생긴 이마라인인지 원형탈모반인지 궁금합니다..
긁었더니 머리에서 피가 나요ㅠㅠ 친구가 그러는데 이거 두피에 피나면 탈모 생길수도 있다는데요.? 그냥 냅둬도 되는걸까요..? 하필 가르마 타는 부분이라서 탈모라도 생길까봐 질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