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시 교정 안경 착용 시 초점이 안 맞는 이유는?
난시가 있다는 진단을 받고 안경을 새로 맞췄는데 안경을 쓰면 아주 미세하게 초점이 잘 안 맞는 느낌이 들어요. 한 곳을 집중해서 봐야 그제야 초점이 가장 잘 맞는 느낌? 난시가 없는 안경을 쓰면 괜찮은 거 같은데 이유가 뭔가요?
난시가 있다는 진단을 받고 안경을 새로 맞췄는데 안경을 쓰면 아주 미세하게 초점이 잘 안 맞는 느낌이 들어요. 한 곳을 집중해서 봐야 그제야 초점이 가장 잘 맞는 느낌? 난시가 없는 안경을 쓰면 괜찮은 거 같은데 이유가 뭔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난시 교정 안경을 처음 착용하시면 적응 기간이 필요합니다. 난시는 각막이나 수정체의 표면이 균등하지 못해 망막에 정확한 상을 맺지 못하는 상태인데, 이를 교정하는 안경은 눈의 초점 맞추는 방식을 변화시키기 때문에 처음에는 어색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느끼시는 "한 곳을 집중해서 봐야 초점이 맞는 느낌"은 새로운 도수에 눈이 적응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보통 1-2주 정도 지속적으로 착용하면 점차 적응되어 불편함이 줄어듭니다.
만약 2주 이상 지속적으로 착용해도 불편함이 계속된다면, 안경 도수가 정확하지 않거나 안경 제작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안경을 맞춘 곳을 다시 방문하여 조정을 요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난시 축이 조금만 어긋나도 시야가 불편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경을 써도 시야가 초점이 안맞는거 처럼 사물이 두세개씩 보여요 흐리거나 뿌옇진 않는데 약간 분신술 쓴거 마냥 여러개로만 보여서 이게 근시인지 난시인지 잘 모르겠어요ㅠㅠ 안경을 안 바꾼지 2~3년정도 되긴 했는데 안바꿔서 그런건가요..?

뭔가 눈이 보는 시야가 부자연스러움 도수 안맞는 안경 낀 느낌이라 해야되나 집중이 안되고 초점이 잘 안맞아 뒷목이 일자목이라 안좋은데 목때문일까? 내일 목 물리치료 받으러 신경과 가는데 가는김에 안과도 갈까?

요즘 들어 무언가를 볼때 초점이 잘 안 맞는 거 같고 인상을 써야 선명하게 보이는데 왜 그런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