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을 써도 시야가 초점이 안맞아 여러개로 보여요, 근시인지 난시인지 모르겠어요
안경을 써도 시야가 초점이 안맞는거 처럼 사물이 두세개씩 보여요 흐리거나 뿌옇진 않는데 약간 분신술 쓴거 마냥 여러개로만 보여서 이게 근시인지 난시인지 잘 모르겠어요ㅠㅠ 안경을 안 바꾼지 2~3년정도 되긴 했는데 안바꿔서 그런건가요..?
안경을 써도 시야가 초점이 안맞는거 처럼 사물이 두세개씩 보여요 흐리거나 뿌옇진 않는데 약간 분신술 쓴거 마냥 여러개로만 보여서 이게 근시인지 난시인지 잘 모르겠어요ㅠㅠ 안경을 안 바꾼지 2~3년정도 되긴 했는데 안바꿔서 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안경을 착용하고도 사물이 여러 개로 보이는 증상은 근시나 난시 외에도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시는 먼 곳이 흐릿하게 보이는 반면, 난시는 모든 거리에서 시야가 흐릿하거나 왜곡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안경을 2~3년 동안 바꾸지 않으셨다면, 시력 변화로 인해 현재 안경이 맞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안경의 도수가 잘못 맞춰졌거나, 안경 렌즈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어요. 안경으로 시력을 조정한 상태에서도 사물이 겹쳐 보이고 흐려지며 초점이 안 맞는 증상이 있다면 안과 검진을 받으셔야 해요. 이러한 증상을 정확히 진단하기 위해서는 안과 전문의의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과에서 시력 검사와 함께 안경 도수를 다시 맞추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시력저하로 일상생활에 사고가 발생 할 수 있어 빠른 진료를 권유 드립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6년 정도 계속 안경을 쓰고 있고 3년 전부터는 상황에 따라 원데이 렌즈를 착용하는 20대 입니다 어렸을 때 이후로 안과 진료는 받아본 적이 없고 근시와 난시가 있다고 알고 있어요 최근 1년?사이에 안경을 쓴 상태에서 가까운 글자나 사물이 두세개로 겹쳐보이고 흐려지는 등 초점이 잘 안 잡히는 증상이 종종 생겨요 안과 진료가 필요한 부분인가요?
제가 다른 사람 안경을(근시+난시 다있고 본인보가 3-4도수 높음) 껴본 이후에 초점이 크게 흔들렸다가 그 이후로 빛복시 같은 현상이 있어 안과에 갔더니 눈의 조절 능력에 혼란이온거같아 가성근시일 수 있다고 저녁에 한방울씩 넣는 조절마비제를 처방받았는데 제가 평소에도 안경을 안끼면 보이질 않아서요 안경끼고 안과 갓었는데 일상생활할때 원래 쓰던 안경은 계속 써도 상관없나요? 별말없으셔서요
최근 안경을 써도 사물이 두개로 보여 병원을 방문했는데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하네요 복시 라고는 하는데 왼쪽눈과 오른쪽 눈이 보는 시야각이 혹은 초점이 다릅니다. 가까이 있는것은 괜찮지만 1m 이상부터는 모든 것이 두개로 보여 일상생활이 힘들정도 입니다. 손가락으로 눈을 양 옆으로 잡아당기면 그나마 어느정도 초점이 맞습니다 왜 그런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