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감각훈련이 만성통증 치료에 도움이 될까요?
만성통증을 내부감각훈련으로 무의식적영역에서 통증해석시스템을 바꾸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될까요?
만성통증을 내부감각훈련으로 무의식적영역에서 통증해석시스템을 바꾸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될까요?
내부감각훈련은 만성통증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훈련은 신체의 감각을 인식하고 조절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으로, 만성통증 환자들이 통증을 더 잘 관리하고 통증에 대한 반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무의식적 영역에서 통증 해석 시스템을 바꾸는 것이 치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나, 이 방법은 다른 치료법과 함께 사용될 때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의와 상담하여 개인의 상황에 맞는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현재 받고 계신 치료로 충분한 효과를 보지 못하신다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여 처방상담을 다시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만성통증이 신경이 예민해서 계속 지속되는거 같은데 내부감각훈련으로 무의식적으로 통증해석 시스템을 바꿀 수 있다고 들어서요.... 근데 병원에서 그냥 무시하고 통증을 흘려 보내라고 했거든요... 이것 또한 해석시스템을 바꾸는 거겠죠? 둘이 같이 병행하는게 치료에 도움이 될까요?
만성통증을 의사 선생님께서 명상하듯이 흘려보내며 무시하라고 하셨는데 이것 또한 뇌가 내부감각신호를 무의식의 영역에서 통증으로 해석하는 시스템을 고쳐나가는 과정인가요?
지금 온 몸의 근육이 뭉치고 특히 머리 쪽이 뭉치면서 아픈 만성통증을 겪고 있는데 병원에서 검사를 해보니 자율신경이 많이 깨져있었습니다 만성통증은 능동적추론의 오류가 생겨 내부감각신호를 잘못해석하여 생기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자율신경과 어떤 연관이 있는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