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염, 위궤양, 위염 진단을 받은 남자친구와 과식으로 인한 명치 답답함, 속 울렁거림과 통증 관련
남자친구는 식도염 위궤양에 위염이 있다고 진단 받았는데 아픈 증상도 없는지 하루건너 술음 마시는데 저는 왜 조금 과식하면 명치가 답답하고 이런증상이 오래되면 속이 울렁거리고 속이 아픈거에요?
남자친구는 식도염 위궤양에 위염이 있다고 진단 받았는데 아픈 증상도 없는지 하루건너 술음 마시는데 저는 왜 조금 과식하면 명치가 답답하고 이런증상이 오래되면 속이 울렁거리고 속이 아픈거에요?
과식 후 명치의 답답함과 속 울렁거림, 통증은 위장에 무리가 생겨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과식은 위에 부담을 주어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위산 역류나 위장 운동의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개인의 소화 능력, 식습관, 스트레스 수준 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어요. 남자친구의 경우, 식도염, 위궤양, 위염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심하지 않거나 본인이 증상을 잘 인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질환은 장기적으로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술을 자주 마시는 것도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남자친구도 음주를 줄이는 것이 좋겠어요. 본인의 경우, 과식을 피하고 규칙적인 식사를 통해 소화기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질 경우에는 소화기내과에서 진료와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가장 정확하겠어요. 만약 처방받은 약물을 복용 중이라면, 용법에 맞게 잘 복용해주는 것이 좋고, 매운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과식을 하지 않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위내시경 없이 식도염,위염,위궤양 등의 진단을 받을 수 있나요? 내시경받기에는 시간이 너무 애매해서요ㅠㅠ 증상은 같은데 내시경없이도 약처방이 가능할까요?
밥을 먹었는데도 공복감이 심해요. 속이 쓰릴 정도로요. 전에 속쓰림 때문에 위 내시경을 했었는데 그때 위염 위궤양 식도염 없이 단순히 신경성이라고 하더라고요. 위염도 위궤양도 아니라면 뭐가 문제일까요?
남자친구가 건강검진때 위궤양 식도염 진단을받았어요 그런데도 지금까지 주3~4회 소주 3병씩 마시고 있어요 그전에는 술마신 다음날 은 항상 속이 안좋고 쓰려서 아무것도 못먹었거든요 음식냄새 맡는것도 힘들어했어요 목이 마르다고 물만 엄청 마셨어요 근데 왜 더 건강해진 것처럼 술을 그렇게 계속 마시는 걸까요?이러다가 무슨병을 얻게 되는지 심각성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