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으로 큰 소리 10초 듣고 청력 저하될까요?
한쪽 귀에다 이어폰 꽂고 큰소리 10초 정도 들었는데 청력이 살짝 저하될 수 있나요? 시간 지나면 원래의 청력 상태로 돌아오나요?
한쪽 귀에다 이어폰 꽂고 큰소리 10초 정도 들었는데 청력이 살짝 저하될 수 있나요? 시간 지나면 원래의 청력 상태로 돌아오나요?
이어폰으로 큰 소리를 10초 정도 들었다고 해서 청력이 바로 저하될 가능성은 크지 않아요. 일반적으로 85~90dB 이상의 소리에 1~2시간 이상 노출될 때 청력 손실이 발생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에요. 단기간의 큰 소리 노출로 인한 일시적인 청력 저하는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원래 상태로 회복될 수 있어요. 그러나 지속적으로 큰 소리에 노출되면 영구적인 청력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청력에 이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찾아가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도 청력 보호를 위해 장시간 이어폰 사용을 피하고, 가능한 한 스피커를 사용하거나 헤드셋이나 클립형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입을 크게 벌리면 탁! 거리는 소리가 아니라 오른쪽 턱에서 뭔가 지직 거리는? 소리가 나고 볼이 뭔가 얼얼? 음 뭔가 멍하고 가만히 있으면 아프진 않은데 뭔가 불편해요. 그리고 그 구렛나루 부분을 누르고 턱을 크게 벌리면 아프지도 ㄴ않고 소리도 안 나요 왜 그런거죠? 오늘 갑자기 그러네요.
예전에 턱이 빠진 이후로 턱에서 소리가 났었는데 오늘 턱이 빠쟜는지 입을 벌릴 때마다 빠진 부위가 넘 아파요ㅠㅠ 턱 빠졌을 때처럼 턱을 다무는 게 어렵진 않은데 너무 아파서요ㅠㅠ 혹시 턱 빠진 증상일까요?
발치했던 병원에선 근육이 놀라서 그렇다 하는데 반년이 넘게 중상이 동일해요 어떻게 치료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