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가 가만히 있을 때 어찔한가요?
80대 어머니인데요~움직일때가아니라 가만히 tv를 보시거나 핸드폰을보실때 순간 어찔 하신대요..별다른 동반증상은 없고..1~2초정도 어찔하면서 속이 살짝 울렁한정도..금방 가라앉으시고요..어디에 문제가 있는건지..문의드립니다
80대 어머니인데요~움직일때가아니라 가만히 tv를 보시거나 핸드폰을보실때 순간 어찔 하신대요..별다른 동반증상은 없고..1~2초정도 어찔하면서 속이 살짝 울렁한정도..금방 가라앉으시고요..어디에 문제가 있는건지..문의드립니다
AD
어머님의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어지럼증과 메스꺼움은 고령자에게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며, 혈압의 변화, 귀의 문제(예: 이석증), 뇌혈류의 문제, 또는 약물의 부작용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령 자체가 위험 인자이기도 하고, 고혈압, 당뇨 등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지럼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어지럼증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거나 다른 신경학적 증상(예: 시야 변화, 말하기 어려움, 팔이나 다리의 약화 등)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진의 평가가 필요합니다. 어지럼증이 있을 때는 사고 발생 위험성이 높으므로 어지럼증 전조 증상이 발생한 즉시 자리에 눕거나 앉아 주위에 도움을 요청해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가만히 있는데 어찔하면서 몸이 한쪽 바닥으로 끌려가는 기분이 들었다가 팟!하면서 정상으로 돌어오곤 해요. 현기증인 것 같은데 그렇다고 빙빙 도는 것 없어요. 기립성저혈압같은 증상도 자주 있습니다. 그냥 기립성 저혈압 증상 중 하나일까요?
제가 어깨가 많이 약한 편 이구요 그리고 가만히 있을때 어깨에 찌릿 하면서 어깨 통증이 너무 심해요.. 고등학생인데 어린 나이에 뭐 있는거 아니겠죠..
며칠전부터 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습니다. 팔꿈치 아래부터 손끝까지 살짝 저린듯한 느낌이있고 (쥐나듯이 저린게 아닌 살짝 저릿한 느낌) 하루에 두세번 정도, 한번에 15-20분 정도 손에 힘이 빠지는 느낌이 있어요. 손에 힘이 빠지는 느낌이 드는데 그렇다고 물건을 못들고 그런게 아니라 주먹을 세게 못 쥐는 느낌이랄까, 묘하게 힘이 빠지면서 손가락도 좀 저릿한 느낌이 있어요. (팔은 힘빠지는 느낌이 없고 손만 그래요) 다녀온 정형외과에서 손목터널 증후군이나 목디스크는 확실히 아니라고 했고 신경외과에서도 특별히 짐작되는 질병이 없다고 합니다. 신기한건 활동하는 도중 (움직임이 있을때 ) 는 손에 힘빠짐이 없는데 가만히 앉아있거나 누워있을때 그래요. 혹시 루게릭병은 아닌지.. 너무 걱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