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질입구 소음과 곤지름 같은 느낌, 치료 방법과 남자친구의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질입구쪽 소음순인가 ?거기가 뭔가 뾰쪽뾰족한 느낌이에요 그아래쪽엔 작은 무언가가 만져지는데 곤지름 처럼 보여지는가요 ?? 만약 곤지름이라면 치료는 어떻게 해야하고 남자친구는 어떤치료를 해여하나요 ??
질입구쪽 소음순인가 ?거기가 뭔가 뾰쪽뾰족한 느낌이에요 그아래쪽엔 작은 무언가가 만져지는데 곤지름 처럼 보여지는가요 ?? 만약 곤지름이라면 치료는 어떻게 해야하고 남자친구는 어떤치료를 해여하나요 ??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진이 흐릿 하게 보여 명확한 구분은 어려워 보여요. 곤지름은 인유두종바이러스(HPV 6, 11, 16, 18형 등)에 의해 발생하게 되며 성기 부위에 생기는 사마귀의 일종이에요. 발생 위치에 따라 차이를 보일 수 있으나 좁쌀 모양으로 시작하며, 시간이 지나면 병변이 모여서 산딸기(포도송이)나 닭벼슬 모양으로 변화되기도 해요. 곤지름과 달리 아무데로나 번지는 것이 아니라 한 줄로 대칭적으로 자라며 소음순과 질 입구인 전정에 대칭적으로 분포되어 있고, 주변과 비슷한 핑크색을 보이며 만졌을 때 부드럽다면 곤지름이 아닌 질전정유두종으로 볼 수 도 있어요. 곤지름이 의심되는 경우 남자친구와 함께 치료를 받아야 하며, 성병의 경우 성병 검사를 통해 진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산부인과 진료를 통해 상담 받으시면 돼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곤지름(콘딜로마) 증상, 남성 곤지름, 여성 곤지름, 원인, 치료법, 검사법 모두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1. 저는 콘딜로마 6,11번? 저위험군으로 나왔는데 남자친구는 39, 59 고위험군이더라구요. 이렇게 다른 번호 형태로도 전염가능한가요 2. 저는 곤지름 약물치료를 받았는데 남자친구는 증상이 없다고 치료도 없다고 했대요. 그대로 관계를 가지면 저도 옮는 거 아닌가요? 정말 치료방법이 없나요?
곤지름 확진 받았습니다 점점 범워가 넓오지고 항문쪽에도 생기는거같습니다 산부인과는 다니면서 치료받고 곧 레이저시술도 받는데 항문쪽에 생긴 곤지름은 항문외가로 따로 가야하나요?
여자쪽은 자궁경부에 만성염증이 있는 상태고 남자쪽은 의심되는 곤지름이 하나 있는 상태입니다 둘다 고위험 59번을 가지고 있고 현재 치료중입니다. 이상태에서 해도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