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성질염이 지속되면 질 내부가 헐기도 하나요?
세균성질염이 지속되면 질 내부가 헐기도 하나요?
세균성질염이 지속되면 질 내부가 헐기도 하나요?
세균성 질염은 질 내부의 정상적인 세균 균형이 깨져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로 인해 불쾌한 냄새, 분비물 증가, 가려움증, 타는 듯한 느낌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세균성 질염이 장기간 지속되거나 반복해서 발생하면 질 점막의 염증이 심해져서 통증이나 자극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질 점막이 손상되어 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일반적인 경우보다는 드문 상황으로, 세균성 질염이 의심되면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세균성질염의 경우 잦은 재발이 되며, 약물치료와 함께 생활습관개선이 중요해요. 질염의 빠른 치유를 위해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도 함께 해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오늘 산부인과에서 자궁경부가 헐었고, 세균성 질염인것 같다고 하셨는데요. 성관계를 할때 깊게 들어오는 자세를 하면 무언가 닿이는 느낌이 나며 멍든 곳을 세게 누르는듯한 강한 통증이 느껴졌었는데요. 이처럼 깊게 들어온 성기가 자극을 주어 자궁경부가 헐수도 있을까요? 또 자궁경부가 헐어서 세균성 질염이 생기는건지, 세균성 질염이 자궁경부를 헐게 만드는건지 궁금합니다. 또 만약 1년 정도 성관계를 가진 여성이 HPV 음성이 나온다면 상대 남성도 HPV가 없다고 봐도 될까요?
1. 잦은 마찰로 인한 외음부 쓸림에 비판텐 연고를 발라도 되나요? 2. 생리 중일 때 세균성 질염 질정을 투여해도 되나요? 3. 생리인지 질내부 출혈인지 불확실한데, 세균성 질염은 확실할 때 질정을 투여해도 되나요?
성관계 없이 트리코모나스 질염에 걸릴 수 있나요? 생리가 끝나갈쯤에 질이 건조하고 붓고 따갑습니다. 약국에서 질정 구매해서 넣었는데 연한 녹색 분비물이 나오고 질 내부가 화끈 거립니다. 생리 기간만되면 그러네요... 세균성, 칸디다, 트리코모나스 중에 어떤 질염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