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치 약 처방 후 추가 처방 가능할까요?
한달전 3개월치 처방받았는데 3개월 지나기전인 지금도 추가 진료 처방 받을수있는지요, 시간될때 더 받아두려고합니다
한달전 3개월치 처방받았는데 3개월 지나기전인 지금도 추가 진료 처방 받을수있는지요, 시간될때 더 받아두려고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미리 약을 비축해두고 싶은 마음은 이해하지만, 이미 3개월치 처방을 받으신 상황에서 3개월이 지나기 전에 추가로 처방을 받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약물 오남용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건강에 해를 끼칠 위험이 있습니다. 약물 처방은 환자의 상태를 고려하여 주치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되어야 하며, 적절한 용량과 기간을 따라야 합니다.
약물은 처방받은 기간에 맞춰 복용하시고, 처방받은 약이 떨어질 시점에 맞춰 재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만약 장기 처방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면 주치의와 상의하여 장기 처방의 가능성에 대해 논의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 처방 가능일수는 진료 내용과 약물의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진료의에게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1월달 초 쯤 여드름 증상때문에 이소티논 계열의 약을 3개월치 처방받았었습니다. 군인이라 자유롭게 약 처방 받는게 제한돼서 약이 떨어지기전에 1월초에 한번 더 처방받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3개월 약 처방 후 다시 처방받기 위해서는 3개월이 지나야 하는건가요? 장기 여행을 위해 여유분을 준비해두려 합니다.

고지혈약 3개월분 처방 가능 한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