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약 처방 후 재처방 가능할까요?
3월에 3개월 처방받았는데 5월에 또 처방받을수있나요
3월에 3개월 처방받았는데 5월에 또 처방받을수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3월에 처방받으신 약을 5월에 다시 처방받고 싶으신 상황이군요.
일반적으로 약의 재처방은 가능하지만, 약물의 성분과 종류에 따라 처방 방식이나 제한사항이 달라질 수 있어요.
특히 일부 약물의 경우 단기간 투여가 원칙이거나, 향정신성의약품 등은 비대면 진료로 처방이 불가능하여 대면 진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마약류와 오남용 의약품으로 분류된 약물들은 비대면 진료 처방이 제한되어 있어요.
질문자님이 복용하시는 약물의 구체적인 처방 가능 여부와 누적 처방 기간에 대해서는 진료 시 의사와 직접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 같습니다.
비대면 진료를 원하시는 경우 닥터나우 앱 홈에서 '비대면 진료 시작하기'를 통해 진료 신청을 하실 수 있어요. 다만 비대면 진료로 처방된 의약품은 일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약국에서 직접 수령하셔야 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개월 약 처방 후 다시 처방받기 위해서는 3개월이 지나야 하는건가요? 장기 여행을 위해 여유분을 준비해두려 합니다.

당약은 재미매트 1000/50이고, 탈모는 아보카트정입니다. 매번 병원에서 3개월치 타서 먹는데, 요즘 밤낮 교대로 낮에 병원가기 어렵습니다. 전화상담으로 3개월 처방전 가능할까요? 아니면 다른 방법이 필요한가요?

전립선비대증약 프로스카 3개월분 처방가능한가요.가능하면 어느 의사분한테 처방받아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