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응급실에 다녀와 요로결석 판정을 받고 크기가 작은 편이라 (2-3mm) 자연배출 시도해보자 하셨습니다.
그런데 오늘 아침에도 트리돌이라는 진통제를 먹었음에도 통증이 심했고 미식거림도 심해 물만 마셨는데 마신 물을 그대로 토해내고 토도 약간 핑크색이였어요. 이부분은 문제가 없을까요?
그리고 혹시 자연배출에 시간이 어느정도 걸리며 이렇게 생활이 힘들정도로 통증이 계속되면 다른 방법으로 제거하는게 나을까요?
요로결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병원 가기 민망하다면?
병원 방문 없이전화 진료 받아 보세요!
비뇨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1.10
요로결석으로 인한 통증과 구토는 흔한 증상이지만, 핑크색 토는 출혈을 의미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출혈이 계속되거나 증상이 악화된다면 즉시 의료진과 상담해야 합니다.
결석의 크기가 2-3mm인 경우, 일반적으로 수 주 내로 자연 배출될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통증이 너무 심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체외충격파쇄석술(ESWL)이나 내시경적 제거술과 같은 다른 치료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통증이나 출혈이 있다면, 다시 병원을 방문하여 추가적인 평가와 치료를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시고, 처방 받은 진통제를 잘 복용하시면서 증상을 관찰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