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경 크기가 작은 것이 문제인가요?
음경의 크기가 작아서 고민입니다.
음경의 크기가 작아서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남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음경 크기에 대한 고민은 많은 남성들이 경험하는 일반적인 고민이에요.
발기 시 측정된 음경 전체 길이의 평균은 12~13cm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음경의 크기가 성적 만족도를 결정하는 유일한 요소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실제로 성적 만족도는 크기보다는 심리적 안정감, 파트너와의 소통, 자신감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결정됩니다. 많은 남성들이 자신의 크기가 작다고 걱정하지만, 실제 평균 크기는 생각보다 크지 않습니다.
만약 음경 크기에 대한 고민이 일상생활이나 자신감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면, 비뇨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문의는 객관적인 평가와 함께 필요하다면 적절한 조언을 제공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평소 음경 크기가 또래보다 살짝 작아서 혹시 나중에 문제가 되진 않을까 걱정중이였는데 마침 올 겨울에 포경수술을 할 예정이거든요 포경수술을 하면 음경 크기가 커지나요?
음경이 너무 작은 것도 질병인가요? 26살이고 음경 크기가 비발기시 3센치, 발기시 7센치정도 됩니다... 너무 작아서 차인 경험도 있어서 개인적인 콤플렉스인데요 살면서 목욕탕이든 어디든 저보다 작은 사람을 애기 빼고는 본적이 없는 거 같습니다... 이런 것도 질병이고 치료로 해결이 가능할까요?
스트레스로 인해 발기부전이 생김에 따라 발기 후에도 줄어든 음경의 크기가 추후에 다시 원래대로 돌아올 수 있나요? 22살에도 음경의 크기가 이전과 비교했을 때 즉 21살의 음경의 크기보다 22살의 음경의 크기가 컸지만 몇 달동안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받고난 뒤 발기 후 음경의 크기가 줄어들었는데 스트레스가 해소된다면 심리적 스트레스를 받기 전의 크기로 다시 돌아갈 수 있나요? 음경의 크기는 정확히 언제까지 성장 가능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