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가늘어지고 빠지는데,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머리가 가늘어지고 많이 빠지는 편입니다
머리가 가늘어지고 많이 빠지는 편입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빠지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만 여성 호르몬 불균형,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다이어트, 출산, 잘못된 샴푸 혹은 헤어제품 사용 등으로 인해 두피에 자극이 되고 모발의 영양이 저하되면서 탈모가 생길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일상 생활 습관 개선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충분한 수면과, 과식 혹은 야식을 피하고 균형잡힌 식사,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섭취, 규칙적인 운동 등 쉽게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이러한 습관으로 탈모가 한순간에 호전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후에 두피 치료나 약물 치료를 병행하면 좀 더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만약, 한 부위에 집중적으로 탈모 징후가 보인다면(예를 들어 원형탈모) 가까운 피부과 내원하셔서 의사의 상담을 받아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또한 탈모약은 보통 평생 관리의 개념으로 생각하고 약을 복용하게 되며, 정확히 어떤 약을 처방받으면 좋은지는 해당 시술이 필요할 지는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탈모전문 피부과에 내원하시어 상담받아보시길 안내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코로나 후유증으로 두달동안 냄새를 못맡고 있는데 고칠 수 있는건가요?
요즘 머리가 가늘어지는 느낌이 드는데 피나스테리드 복용하면 효과가 있을까요?
1. 나이가 80인데 egfr이 50이라면 통상적인가요? 2.egfr 감소의 결정적 요인이 당뇨(당화색소 70)때문인가요? 3.egfr 수치를 개선할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