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량 늘리는 방법 있을까요?
다이어트를 오래하다가 그만두니깐 몸이 적응을 못해서인지 일반인들처럼 먹으면 얼굴이 엄청 붓습니다 몸이 칼로리에 적응하게 만드는방법 있을까요?
다이어트를 오래하다가 그만두니깐 몸이 적응을 못해서인지 일반인들처럼 먹으면 얼굴이 엄청 붓습니다 몸이 칼로리에 적응하게 만드는방법 있을까요?
대사량을 늘리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인 운동은 근육량을 늘리고, 이는 대사량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고강도 간헐적 운동(HIIT)이나 저항 운동은 대사량을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2. 단백질 섭취: 단백질은 다른 영양소에 비해 에너지를 소비하는 데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므로 대사량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충분한 수면: 수면 부족은 대사 기능을 저하시키고, 식욕을 증가시키는 호르몬을 증가시킵니다. 따라서 충분한 수면이 중요합니다. 4. 물 섭취: 충분한 물 섭취는 대사를 촉진하고, 체중 감소를 돕습니다. 5.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대사를 저하시키고, 체중 증가를 유발하는 호르몬을 증가시킵니다. 따라서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다가 갑자기 그만두면, 몸이 갑작스런 변화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체중 감소를 위해선 꾸준하고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점진적으로 체중을 줄이는 것이 좋으며, 다이어트를 그만둔 후에도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나요?
다이어트 시작 후 아침은 원래 안먹었고 점심 일반식이되 소량, 저녁은 거의 안먹거나 계란 1~2알 정도 먹다싶이하고 운동 병행해서 갑상선저하 있는 상태로 15kg 가량 감량했습니다. 근 2~3개월가량 그 상태이다보니 밥 양이 줄어서 대사가 떨어진건지 무리해서인지 몸 상태가 피로하고 예민해져서 한달간 운동쉬고 폭식과 아예 단식을 무리하게 반복해서 몸이 더 망가지고 살이 2~3킬로 쪄서 다시 다이어트 중 입니다. 제가 저녁을 안먹다싶이했고 일찍 먹었는데 요샌 제 시간에 조금씩 양을 늘리려하는데 조금만 먹어도 다음날 몸무게가 나가요. 안먹다그러는지 몰라도, 다이어트 초기에는 일정이상 먹어도 빠졌는데 점점 갈수록 양을 줄여도 안빠지고 오히려 쪄요. 대사량이 떨어져서 그런걸까요? 이럴 경우, 운동량을 늘리는 것 외에 대사량을 어떻게 늘리나요? 단백질 먹고있고 양은 천천히 늘리긴 할겁니다. 무리하지않는 선에서 조금씩이나마 운동도 다시 하고요. 대사량 돌아오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2주차 입니다
현재 기초대사량이 1200대 초반 입니다. 나이는 20대 후반 여자이고요. 적당한 건가요? 운동이 제일 좋겠지만 운동 외에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극단적인 다이어트 하면서 식사량을 너무 줄여서 부작용이 생겼습니다. 섭식장애, 거식증 증세도 조금 있고요. 칼로리를 맞추려고 하다보니 아무것도 잘 못먹겠더라고요 하루 500칼로리 미만으로 먹을때도 있고요. 갑상선저하증이 있을때는 더 먹어야 빠진다는 말이 있던데 맞나요? 살이 안빠져서 덜 먹고있는데 다이어트 끝나고 조금씩 양을 늘리겠지만 기초대사량보다 더 먹게될 때 살이 찔까봐 걱정이에요. 제가 1200칼로리 미만으로 먹어야 살이 안찌는게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