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끼 터진 후에도 온찜질을 해야 하나요?
눈에 다래끼 난지 1달정도 지났습니다. 병원에서 수술하면 흉질 수 있으니 온찜질을 자주해주라고 하셨는데 오늘 방금 씻고나서 저절로 터졌어요. 워낙 큰 상태여서 아직도 많이 부어있습니다. 이렇게 상처가 난 상태에서도 온찜질하는게 좋을까요?
눈에 다래끼 난지 1달정도 지났습니다. 병원에서 수술하면 흉질 수 있으니 온찜질을 자주해주라고 하셨는데 오늘 방금 씻고나서 저절로 터졌어요. 워낙 큰 상태여서 아직도 많이 부어있습니다. 이렇게 상처가 난 상태에서도 온찜질하는게 좋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래끼가 터진 상태에서도 온찜질은 계속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온찜질은 염증을 완화시키고 남아있는 고름이 더 잘 배출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질문자님처럼 아직 부어있는 상태라면, 온찜질을 통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남은 농양이 배출되도록 하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온찜질은 너무 뜨겁지 않게 10분 이내로 하루 2~3번 정도 시행하시면 좋습니다.
다만, 상태가 악화되거나 통증이 심해지면 병원을 다시 방문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눈 주변은 감염에 취약하므로 청결을 유지하시고, 지저분한 손으로 눈을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온찜질을 해주고 안연고 안약 점안해주면 자연배농이 되나요?

다래끼가 난 상태에서 눈이 충혈이 되었는데 온찜질을 해야하나요 냉찜질을 해야하나요… 다래끼가 있어서 온찜질 해야하는데 인터넷에 보면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냉찜질이여서요…

눈에 온찜질을 하려는데 뜨끈한 정도로 데워야 하나요 그냥 따뜻한 정도로만 데워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