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L 2도 손상에 체외충격파와 DNA치료 중 어떤 것이 더 효과적인가요?
Mcl 2도손상이후 아급성기에 체외충격파 치료가좋을까 dna치료가 좋을까 두 치료 차이도 비교해줘
Mcl 2도손상이후 아급성기에 체외충격파 치료가좋을까 dna치료가 좋을까 두 치료 차이도 비교해줘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MCL(내측 측부 인대) 2도 손상으로 치료 방법을 고민하고 계신 상황이 이해됩니다.
DNA 주사 치료는 손상된 조직의 회복과 재생을 촉진하는 치료법으로, 특히 인대 강화를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여러 번 처치가 필요하며, 주사 후 2-3일 정도 뻐근함과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치료는 조직 재생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인대 손상의 근본적인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외충격파 치료는 손상된 조직의 염증을 완화하고 조직 재생을 촉진하는 방식으로 작용합니다. 치료 후 1-2일 정도 통증이 심해질 수 있으나, 대부분 1주일 이내에 통증이 줄어들고 1-2주 사이에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치료는 특히 염증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두 치료법은 작용 메커니즘이 다르지만, 개인의 상태에 따라 병행해서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MCL 2도 손상의 아급성기에는 개인의 구체적인 상태, 손상 정도, 통증 수준 등에 따라 적합한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형외과나 통증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질문자님의 상태에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체외충격파와 프롤로테라피는 치료목적이 다른건가요? 아니면 체외충격파로 효과가 없으면 프롤로테라피를 하거나 이런건가요? 그리고 디스크내장증에 체외충격파랑 프롤로테라피가 효과가 있나요? 또 무릎쪽과 그 아래로 방사통 비슷한 증상이 있는데 체외충격파랑 프롤로테라피가 효과가 있나요? 근육이나 인대 원인이 아니라면 효과가 없을까요?

회전근개 부분파열에 주사치료는 어떤주사가 제일 염증과 조직재생에 좋은 효과있으며 체외충격파 치료가 파열부위를 더 손상시키지는 않는건가요?

무지 사용에 있어 통증이 심해 DNA주사 및 체외충격파 치료중입니다 4회 째 했네요 체외충격파 후에 가끔 신장분사도 했었는데 그럼 충격파 받은 날엔 집에서도 냉찜질 해야하나요? 근적외선 온찜질 해도 괜찮은가요?.. 붓기는 없구 열감도 없습니다 다만 체외충격파 받으면 그날이랑 다음날은 더 뻐근하고 아픔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