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가 비정상적으로 자라서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 수술적 치료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쇄골 부위의 뼈가 자라서 통증이 있는 경우, 이를 제거하는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얼굴의 귀 밑 부분과 턱의 뾰족한 부분, 그리고 척추와 엉덩이 사이에 있는 뼈에서 통증이 있는 경우에도 수술적 치료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이 반드시 통증을 완전히 없애줄 수 있다고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통증의 원인과 정도, 그리고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고려해야 합니다.
엉덩이 쪽의 화끈거림과 근육이나 살이 터질 것 같은 통증은 뼈의 염증 뿐만 아니라 다른 원인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경 압박이나 근육 긴장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꼬리뼈에서 엉덩이 선까지는 척추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척추는 목에서부터 꼬리뼈까지 이어지는 뼈의 연속체입니다.
얼교의 턱 관절에서 뚝뚝 소리가 나고 붓고 통증이 있는 경우, 이는 턱관절 장애(Temporomandibular Joint Disorder, TMJ)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수술적 치료가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비수술적 치료로도 증상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쇄골뼈, 턱뼈, 꼬리뼈부터 엉덩이 사이의 허리 라인에 이르는 통증이 모두 수술로 치료할 수 있는지 여부는 정확한 진단 후에 결정됩니다. 정형외과 전문의나 신경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밀 검사를 받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검사 결과에 따라 수술 외에도 약물 치료, 물리 치료, 주사 치료 등 다양한 비수술적 치료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