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에 자주 쥐가 나서 걷기 어려워요. 왜 그런 걸까요? 어느 과 진료를 받아야 할까요?

황OO • 2024.12.07

60대후반 여성입니다. 자세와 상관없이 다리에 자주 쥐가 나서 한번쥐가나면 꼼짝을 못할 정도인데 왜그런걸까요? 요샌 쥐가 풀려도 걷기어려울정도로 다리가 아프네요 다리가 붓기도 하고 어느과 진료를 받아야 할까요

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2.16
    error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리에 자주 쥐가 나고 붓는 증상은 혈액순환 문제, 전해질 불균형, 근육 피로, 또는 신경계 문제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60대 후반 여성의 경우, 이러한 증상들이 더욱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근육 경련의 한 증상으로, 갑자기 무리한 운동을 하면 근육의 피로도가 상승하여 근육 수축이 일어나 다리에 쥐가 날 수 있고, 평소 다리가 잘 붓는 편이라면 혈액순환장애로 인하여 쥐가 잘 날 수 있습니다. 또한, 골반 안에 있는 근육들이 다리와 이어져 있어 골반에 문제가 생기면 다리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척추에서 뻗어 나가는 신경들이 다리로 내려가기 때문에 허리에 문제가 생기면 다리 쪽에 통증, 수축, 경련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을 때는 내과, 정형외과,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 문제나 전해질 불균형이 의심된다면 내과를, 근육이나 관절 문제라면 정형외과를, 신경계 문제라면 신경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적절합니다. 또한, 하지정맥류나 하지불안증후군 등의 질환 가능성도 있으므로 혈관외과 진료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시고 필요한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빠른 시일 내에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