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이 안 보이는 우울증

정OO • 2023.01.29

우울증 앓은지는 삼년정도 되며 본격적으로 병원에 다니며 약을 복용한지는 반년정도 됩니다. 약을 놓치지 않고 꼬박꼬박 먹으며 이주에 한 번씩 정신과에 갑니다. 우울증과 공황장애 때문에 친구들은 다 취준하며 취직도 하고 신입으로 지내고있는데 저는 삶과 죽음의 경계에 아슬아슬하게 있다는 판단에 모든걸 멈췄습니다. 반년 복용하면 괜찮아 질거고 2023년부터는 약을 줄여가며 정상적으로 취준할 수 있다는 의사쌤의 희망적인 말을 제가 너무 확실한 믿음으로 세겨서 인지, 현재 전혀 우울증이 나아졌다는 생각은 안듭니다. 이번해에 물론 자살에 대해 본격적으로 계획을 하며 매일 죽고 싶다는 생각을 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주에 적어도 두번은 확 우울증상이 옵니다. 또한 오늘 많이 심한 우울을 겪었습니다. 정말 우울이 심할 때 눈물을 흘리는데 오랜만에 눈물도 흘리는 저를 보고 다시 두려워졌습니다. 병원을 바꿔야 할지, 약의 차이는 크게 없다 하셨는데 그러면 저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우울증공황장애스트레스불안직장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1.29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지속되는 우울증과 나아지지 않는 모습에 많이 힘드셨을 것 같아요. 다만, 우울증이나 공황장애의 경우 증상의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약을 복용한다고 해서 짧은 기간 안에 좋아질 수도, 그대로 일수도, 혹은 나빠지기도 해요. 약은 우울증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더 나쁜 상황을 막기 위한 보조제의 역할이라고 보면 되어요. 꾸준한 진료와 처방 약에 대해 인지하고 잘 복용하고 있는 건 매우 좋지만, 그보다도 본인 스스로 우울한 감정 속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중요해요. 처음엔 많이 힘들 수도 있고,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이것만 하면 좋아지겠지' 라는 생각보다는 생활 환경도 바꿔보고, 약도 복용하면서, 활동도 늘리고, 다른 사람들을 만나면서 대화도 많이 해보고 한 가지씩 점차 변화되는 생활 속에서 어쩌면 조금씩은 우울감이나 힘든 상황이 잊혀질 수도 있어요. 우울감이나 공황장애가 있다고 해서 사회 활동이 어려운 것은 아니니 충분히 하고자 하는 일에 도전하면서 조금은 바쁘게 일상을 지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비대면 상담 만으로는 큰 위로가 닿지 못하겠지만, 할 수 있으니 꼭 힘내세요:D 응원할게요. 만약, 해당 증상으로 인해 지속적인 일상 생활 유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현재 진료받는 병원의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약을 변경해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닥터나우 앱에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비대면 진료 받아보세요!

365일 24시간 내내 가능해요

소개 이미지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