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신 후 머리가 아파요

안OO • 2023.09.13

계속 속이 안 좋아서 복부 초음파랑 내시경을 받으려고 어제 병원에 갔었는데 소화도 느리게 되는 편이라 전날 밥도 물도 일찍 먹고, 잠도 잘 못 자는데 4시 넘어서 겨우 잠들고 그마저 설잠으로 반은 깨어있는 상태로 잤는데요. 병원 갈 때는 부모님이랑 걸어서 갔고 오전 이른 시간인데도 덥고 잠도 못 자서 그런지 갑자기 몸에 힘이 쭉 빠지고 어깨도 무겁고 울렁거리더니 순간 하늘이랑 건물 등 노랗게 보였고 신호 기다리면서 주저앉았어요. 어찌 버텨서 병원 도착하고 기다리는데 편하게 앉는 것도 힘들고 숨쉬기도 약간 힘들더니 그 이후에도 어지러움은 더 심해지고 가운 입으러 갔다가 더 심해져서 잠깐 기대있는 사이에 쓰러지고 눈 뜨니까 천장이 보였고 머리가 미친 듯이 아팠어요. 뒤로 쓰러지면서 오른쪽 머리 박은 거 같은데 뭐 씹거나 가만히 있거나 누울 때 너무 아파요.. 미주신경성 실신이고 빈혈도 생길랑 말랑이래요. 결국 수액 맞고 왔는데 미리 예방?할 방법이 있을까요..

두통실신어지러움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9.13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일단 어제 내시경을 준비하시면서, 금식을 하신 상황이라 더 어지럽고 기운 없는 증상이 있으셨을 것으로 보여요. 어지러움의 많은 원인 중 실신전 증후군이라는 것이 있다고 해요. 미주신경성 실신의 경우 실신 전에 아찔한 느낌의 어지러움과 속이 메슥거리고, 피부가 창백하고 축축해지며, 시야가 좁아져서 마치 터널과 같은 시야가 되고 식은땀을 과도하게 흘리거나, 빈맥, 피로감 등을 느끼는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러한 증상이 있을 때 쓰러지면서 2차 손상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주저 앉거나 편안한 곳에 기대시면 좋아요. 의식소실 예방을 위하여 장기간 서있는 것을 피하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며, 혈압을 상승시키지 않는 범위내에서 염분 섭취를 늘리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탄력스타킹을 착용하거나 쓰러질거 같은 느낌이 있을 때 빨리 자리에 앉거나 누워서 다리를 드는 것도 실신예방에 도움이 돼요. 전조증상이 있을 때 다리를 꼬거나, 다리를 편 상태에서 허리를 굽히기, 쪼그려 앉기와 같은 물리요법을 시행하면 일시적으로 혈압을 올리면서 뇌혈류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실신으로 진행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신경과 관련 질문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