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근육이 간지러운데 원인은? 병원 방문 필요한가요?
자려고 밤에 누우면 다리 근육?이 간지러운 느낌이 들어요 다리 움직이면 괜찮아지는데 원인이 무엇인가요? 어떤 병원 가서 진료 받아야 하나요?
자려고 밤에 누우면 다리 근육?이 간지러운 느낌이 들어요 다리 움직이면 괜찮아지는데 원인이 무엇인가요? 어떤 병원 가서 진료 받아야 하나요?
다리에 간지러운 느낌이 들고 움직이면 증상이 완화되는 경우, 하지불안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불안증후군은 다리의 불쾌한 감각으로 인해 다리를 움직이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충동을 느끼게 되는 질환입니다. 이 증상은 벌레가 기어가는 느낌, 칼로 찌르는 느낌, 쑤시고 따끔거림, 타는 느낌, 전기 오는 느낌, 가려움 등 다양한 주관적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주로 저녁이나 밤에 잠들기 전에 발생합니다. 원인은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뇌의 도파민 생성 과정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으며, 철분 결핍이 있는 경우에도 이차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 중에는 빈혈이 흔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산후풍으로 오해되기도 하고, 다리 저린 증상이 하지 정맥류 또는 요추 추간판 탈출증과 비슷하여 타 질환과 감별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신경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과 전문의는 수면다원검사 등을 통해 하지불안증후군을 비롯한 수면장애를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족욕, 다리 마사지, 스트레칭, 가벼운 운동, 온열팩 찜질 등의 비약물치료로 증상이 호전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도파민 전달을 개선하는 약물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철분이 부족하다면 보충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있다면 더는 참지 말고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불안증후군은 치료를 통해 상당히 증상 개선이 가능하므로, 다리 저림과 불편함으로 수면에 장애를 받고 있다면, 한 번쯤은 하지불안증후군을 의심해보고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최근들어 별다른 운동을 하지 않았는데도 다리에 근육통이 있고 다리가 많이 부어요. 다리 저림도 자주 발생하고 자다가 깰정도로 심한데 병원을 가봐야 할지, 어느 병원으로 가야할지 알고싶어요
손이 간지러워서 긁으면 작은 수포가 생깁니다. 어쩔 때는 아무 전조증상 없이 생기기도 하지만 대부분 간지러움과 동반됩니다. 이런 증상은 원인이 무엇인가요? 병원에 가야 하나요?
24일 밤에 갑자기 열감이 느껴져서 타이레놀 먹고 다음날 아침에 병원에 가서 열감과 병감이 느껴져서 주사랑 약 처방 받았어요 근데 아직도 열이 계속나고 열이 날때마다 몸이 간지러운데 병원을 한번 더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