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복용 후 쉐딩 현상이 무엇인가요?
복용후 쉐딩현상
복용후 쉐딩현상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쉐딩 현상은 탈모 치료제와 같은 약물 복용 초기에 나타날 수 있는 현상으로, 평소보다 모발이 더 많이 빠지는 것처럼 느껴지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약물의 효과로 인해 새로운 모발이 성장하면서 휴지기나 퇴행기 상태에 있던 약한 모발을 밀어내는 과정에서 발생합니다. 약물이 모발의 성장 주기에 영향을 주어 휴지기를 앞당기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머리카락이 더 빨리 빠질 수 있습니다.
쉐딩 현상은 개인차가 있어서 심하게 경험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미미하거나 전혀 겪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일시적인 현상으로, 시간이 지나면 빠진 모발 자리에 새로운 모발이 자라나게 됩니다.
이 현상은 새로운 건강한 모발이 자라나기 위한 정상적인 과정의 일부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쉐딩이 장기간(보통 4개월 이상) 지속되거나 탈모가 심해진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로게인폼 사용후 3주지났는데, 적정량보다도 조금만 발랐는데도 쉐딩현상이 있습니다. 쉐딩때문은아니고 안구쪽 부작용때문에 그만사용하려는데 언제까지 쉐딩이 계속 진행될까요?ㅠㅠ

프로페시아에서 아보다트로 바꾸면 쉐딩 현상이 흔하게 일어나나요? 개인차가 있다는건 알고있는데 쉐딩이 흔하게 일어나나요?

원래 미녹시딜만 복용하다 한달전부터 프로스카 정을 처방받아 복용중입니다. 피나스테리드는 쉐딩현상이 없다고 들었어서 맘놓고 복용중이었는데 얼마전에 거울을 보니 이전보다 더 빠진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피나스테리드도 쉐딩현상이 나타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