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신경성 실신 증상이 자주 발현될 때 정기적인 검진이나 치료가 필요할까요?
요즘에 미주신경성 실신 증상이 과거에 비해 자주 발현되는데 정기적인 검진이나 치료가 필요할까요?
요즘에 미주신경성 실신 증상이 과거에 비해 자주 발현되는데 정기적인 검진이나 치료가 필요할까요?
네, 미주신경성 실신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정기적인 검진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미주신경성 실신은 심장 자체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으나, 외부적 요인에 의해 일시적으로 자율신경계에 불균형이 생겨 심박수가 느려지고 혈압이 떨어져 의식을 잃는 증상이에요. 주로 젊은 층에서 많이 발생하고, 탁한 공기가 가득 찬 밀폐된 곳이나 더운 곳에서 오랜 시간 앉아 있는 경우, 심한 통증이나 배변 시 힘을 주는 경우, 기침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미주신경계가 활성화되어 실신하게 돼요.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관리 및 치료를 위해 가까운 내과, 순환기내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의사는 환자의 증상, 병력, 생활 습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필요한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검사에는 심전도(ECG), 심장 초음파, 혈압 모니터링, 기립성 혈압 검사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의사는 증상을 완화하고 재발을 예방하기 위한 생활 습관 조절, 약물 치료, 또는 특정 상황에서의 예방적 조치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실신 예방을 위해서는 탄력 스타킹을 착용하거나 장기간 서 있는 것을 피하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도움이 되고 이 밖에도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지 않도록 하고, 급격한 온도 변화와 과격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미주신경성 실신에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약물은 보통 혈압약으로 사용되는 베타 차단제인 메토프롤롤(metoprolol)인데요, 이 약물은 실신을 초래하는 신호가 전달되는 것을 차단하여 실신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있다고 해요.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미주신경성 실신을 가끔 겪다가 근래에 실신하는 빈도가 늘어서 혹시 실신하는 이유가 자세히 궁금합니다. 그리고 미주신경성 실신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미주신경성 실신 약이라던지.. 미주신경성 실신에 대한 처방은 어떻게 되나요?
미주신경성 실신으로 치료후 얼마후에 장거리 비행이 가능한가요?
미주신경성 실신은 유전으로 인한 질병인가요? 미주신경성 실신을 앓고 있는데 카페인을 먹어도 괜찮나요? 그 외 다른 조심해야할 음식이나 권장하는 음식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