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격리 시작일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날로부터 계산합니다. 금요일부터 열이 났다고 하셨지만, 일요일에 확진 판정을 받았으므로 격리 시작일은 일요일로 간주됩니다. 격리 해제 날짜는 증상 발생 후 7일이며,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없고, 24시간 동안 해열제를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가능합니다. 따라서 아기의 격리 해제 날짜는 증상 발생 후 7일째 되는 날이며, 증상이 없어야 합니다.
-
코로나19는 같은 가정 내에서 재감염이 가능합니다. 이미 양성 판정을 받은 엄마가 아기와 같은 방에 있다면, 엄마가 다시 감염될 가능성은 낮지만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상태에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
아기의 증상 변화는 코로나19의 경과 중 일반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것입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잠을 잘 때 기침을 한다면, 호흡기 증상이 아직 남아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증상이 지속되면 의료 전문가와 상의해야 합니다.
-
아기가 격리 해제되더라도 엄마가 아직 격리 중이라면, 가능한 한 다른 음성인 가족 구성원과 함께 있는 것이 안전합니다. 엄마의 격리 해제까지는 아기와 엄마 모두 격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엄마가 화요일 오전에 양성 판정을 받았다면, 격리 해제는 증상 발생 후 7일째 되는 날이며, 증상이 없고, 24시간 동안 해열제를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가능합니다. 화요일 오전에 양성 판정을 받았다면, 다음 화요일이 격리 해제 가능한 날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의 경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증상이 계속되면 격리 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