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동이 불편할 때 119 이송 방법은?
집이 상가주택 4층입니다 119부르긴 부르는데요 어떻게 날 부축해서 간다는건지 못걷는다리 인데요 침대에 앉아서 가질 못해요 휠체어아님요
집이 상가주택 4층입니다 119부르긴 부르는데요 어떻게 날 부축해서 간다는건지 못걷는다리 인데요 침대에 앉아서 가질 못해요 휠체어아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거동이 불편하신 상황에서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119 구급대원들은 이런 상황을 위해 특별히 훈련받았습니다. 질문자님처럼 움직이기 어려운 환자를 위해 들것(스트레처)을 가지고 올라와서 안전하게 이송합니다.
침대에서 일어나기 어려운 상태라도 구급대원들이 환자를 들것으로 옮기는 전문 기술을 갖추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4층이라도 좁은 계단이나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특수 들것이나 이송 의자 등 다양한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119에 전화하실 때 현재 상태(다리를 움직일 수 없고 침대에서 일어날 수 없는 상태)와 거주 층수를 정확히 알려주시면, 그에 맞는 장비와 인력을 준비해 방문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80대 노모께서 거동을 못하시고 쇠약하셔서 대장내시경 등 검사가 불가능한데 배가 자주 살살 아프다고 하십니다 치료할 방법은 없나요? 그리고 진경제가 도움이 되나요?

할머니가 당뇨, 혈압이 있으시고 혼자서는 거동이 불편하셔서 하루종일 돌볼 수 있는 가족이 없어 최근 요양원에 들어가셨어요. 근데 요양원에 들어가셨다는 것에 심한 충격을 받으셔서 예전에는 잘하시던 카카오톡도 못하시고 많이 우울해 하시는데요, 최선의 방법은 무엇일까요? 혹시 요양원에서 지내시는 방법 외에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88살 거동이 불편한 할아버지가 열이 나고 머리가 아프시다고하셔서 코로나인 것 같습니다 움직이는게 어려워서 병원 방문이 어려운데 자가키트 검사 후 코로나이시면 대리처방받은 약을 드셔도 될까요?? 현재 기력이 많이 없고 치매가 조금 있으신 상태지만 정신은 맑으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