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살(만5살)남아입니다. 아이가 3개월정도 음성틱을 보이는데 심해서 그런지 목소리도 쉬고목으로 코끼리 소리를 내듯 으으음~이렇게 계속 하내요...잘 때는 안하는데 잠들기 전이 가장 심하구요 사람 많은곳에 가서 말하기 시작하기 전에 심해요...
소아과에서는 소아정신과로 가라고 하는데 보통 이런경우 좀더 지켜보나요?
정신과진료는 어떻게 이루어져있나요?
어른정신과와 소아정신과가 어떻게 다른지..잘 모르겠어요
ADHD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2.31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6살(만 5살) 남아가 3개월 정도 음성틱을 보이고 목소리가 쉬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소아정신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증상이 지속되고 특정 상황에서 더 심해진다면 전문가의 평가가 필요할 수 있어요. 소아정신과에서는 아이의 발달 단계와 심리적 상태를 고려하여 진단과 치료를 진행하며, 아이의 발달, 가족 환경, 학교 생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치료 계획을 세웁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서는 초기 상담을 통해 아이의 증상과 생활 환경을 평가하고, 필요에 따라 심리치료나 약물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틱장애의 경우 약물치료를 하게 되며, 약물 치료 기간은 환자의 증상의 호전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인지 행동 치료나 이완 요법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아이의 증상이 일상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 조기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아정신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아이에게 적합한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