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클렌즈 착용 후 눈 통증과 시야 흐림 원인은?
써클렌즈를 끼고나서부터 눈이 너무 아프고, 안경을 써도 앞이 또렷하게 보이지않아요
써클렌즈를 끼고나서부터 눈이 너무 아프고, 안경을 써도 앞이 또렷하게 보이지않아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써클렌즈 착용으로 인한 눈 통증과 시야 흐림 증상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렌즈 착용으로 인한 각막 손상이나 안구 건조증 때문에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렌즈를 장시간 착용하면 눈이 건조해지고, 이로 인해 시야가 흐려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렌즈로 인해 각막이 일시적으로 눌려 각막 굴절률이 변화하면서 시력이 흐려질 수도 있습니다. 더 심각한 경우에는 각막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통증이 지속되거나 시야 흐림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각막 손상이나 염증이 있을 수 있으므로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 건강이 충분히 회복될 때까지는 렌즈 착용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제가 며칠전에 눈도 가렵고 충혈도 됐었고 시야도 흐려졌었는데 지금은 괜찮아졌어요 렌즈 껴도 될까요?

써클렌즈를 장시간(6~7시간 더 오래 낄 때도 있음) 끼고 있고 또 겨울철이라 히터 바람도 쐬니까 눈이 너무 피로하고 건조해요. 적당한 관리법이 있을까요?

아침에 일어나서 보니까 흰자에 이렇게 빨간 점이 생겼는데 왜일까요.. 이상태로 써클랜즈 끼면 안되겠죠? 평소 눈이 조금 건조한 편이에요
